더존비즈온, 법인세 신고 교육 현장서 ‘ONE AI’ 시연… 기업 위한 인공지능 전환 비전 보여줘

기업 업무 환경에 접목된 AX 혁신 노하우 전격 공개… 전국서 1만여 명 참가 신청 성황
WEHAGO 등 핵심 솔루션에 AI 내재해 기업 AX 지원… 기업용 통합 AI 솔루션 차별화

2024-03-06 16:42 출처: 더존비즈온 (코스피 012510)

6일부터 8일까지 전국 11개 지역에서 개최하는 ‘2024 법인세 신고 오프라인 교육’에서 ONE AI로 바뀌는 WEHAGO 업무 혁신 사례가 시연돼 참가자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더존비즈온(대표이사 김용우)이 인공지능(AI) 비서 ‘ONE AI’를 WEHAGO에 접목하고, 이를 법인세 신고 교육 현장에서 전격 공개하면서 인공지능 전환(AX, AI Transformation)의 비전을 제시했다. Amaranth 10, ERP 10 등 자사의 핵심 솔루션에 적용된 AI 기반 업무 혁신 통합 플랫폼 역시 올해 안에 공개해 AX 생태계 확장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더존비즈온은 3월 6일부터 8일까지 전국 11개 지역에서 개최하는 ‘2024 법인세 신고 오프라인 교육’에서 ONE AI로 바뀌는 WEHAGO 업무 혁신 사례를 시연하며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종로)·부산·대구·안양에서 개최된 첫날 교육에 이어 7일(목) 인천·천안·전주·창원 및 8일(금) 서울(강남)·대전·광주·제주에서 개최되는 교육에 전국에서 총 1만명 이상의 신청자가 몰리며 일부 지역에서는 참가 신청이 조기 마감되기도 했다.

이날 공개된 ONE AI는 WEHAGO와 세무회계사무소용 WEHAGO T, 수임고객용 T edge 등 기업용 플랫폼에 AI가 녹아든 첫 케이스다. AI 기반의 데이터 분석부터 자동화된 회계 처리, 효율적인 협업 도구까지 업무에 필요한 모든 것이 단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된다. 마이크로소프트(MS) ‘코파일럿’, 세일즈포스 ‘아인슈타인’ 등 글로벌 기업이 AI 서비스 출시에 나선 가운데 더존비즈온은 기업에 특화된 통합 AI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AX 선도 기업으로 차별화에 나섰다.

ONE AI는 기업 업무 프로세스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AI 기술이 접목돼 법인세 신고는 물론 복잡한 회계·세무·인사·급여 관리까지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으며 텍스트와 음성 대화를 지원해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기업 내부 데이터를 안전하게 활용하도록 검색증강생성(RAG) 기술이 접목, 민감한 데이터를 외부에 노출하지 않는 강력한 정보보안 환경도 보장한다.

실제로 기업이 직면한 다양한 과제를 ONE AI를 통해 해결하는 시연은 현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근로자 증감 여부와 전년도 공제 유무를 ONE AI가 판단해 세액공제 기업을 간편하게 찾을 수 있다. 전년도 고용증대 세액공제를 받은 기업 중 당해 상시근로자가 감소된 기업에는 추가 납부 세액을 단 수초 만에 계산해 알려준다. 또 입력된 가지급금, 차입금, 이자율 등을 비교 분석하며, 당좌대출 이자율과 가중평균 이자율 중 유리한 이자율을 단숨에 추천해 참가자들의 이목이 쏠다.

세무회계 업무의 AI 혁신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WEHAGO T에 접목된 ONE AI를 통해 개별 수임처별 업무 진행 현황을 한눈에 파악·관리할 수 있어 편의성을 극대화한다. 수임 기업의 법인세 신고를 위한 번거로운 서류 제출 및 수집 과정을 위한 소통부터 업무 처리까지 전 과정을 지원한다.

세무회계사무소와 수임 기업 간 연결고리인 T edge를 통해 기업 맞춤형 전문화된 서비스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예상 매출, 매출·매입 세금계산서 발행 유무 등 실시간 문의에 대한 ONE AI 자동 답변 기능도 주효한 기능이다. 각종 AI 협업 서비스도 갖췄다. 메신저 대화방 요약 기능은 물론 AI 화상 회의 분석 및 회의록 작성, AI 회의 일정 추천 기능 등은 구성원 간 협업 효율성을 높일 전망이다.

더존비즈온 송호철 플랫폼사업부문 대표는 “WEHAGO를 통해 지금까지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완성시키는 데 집중했다면 이제 더 많은 기업이 단 하나의 AI 비서, ONE AI를 통해 AX 혁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핵심 솔루션에 AI를 내재화하고, 기업의 AI 기반 업무 생산성 혁신에 이바지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