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선도하는 베리실리콘의 임베디드 GPU IP, HPMicro의 고성능 HPM6800 시리즈 RISC-V MCU를 책임진다

절전형 고화질 차세대 계측기용 대시보드 제품 출시

2024-03-05 09:15 출처: VeriSilicon (상하이증권거래소 688521)

상하이--(뉴스와이어)--베리실리콘(VeriSilicon, 688521.SH)이 차세대 디지털 대시보드 디스플레이와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 시스템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인 HPMicro의 HPM6800 시리즈가 자사의 고성능 2.5D 그래픽 프로세서 유닛(GPU) IP를 채택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HPM6800 시리즈는 RISC-V CPU 코어를 기반으로 강력한 컴퓨팅 성능, 낮은 전력 소비율, 높은 통합성, 뛰어난 멀티미디어 기능을 두루 갖추었다. 자동차 대시보드,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HMI), 카메라 모니터 시스템(CMS) 등 복잡한 그래픽 처리,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고성능 멀티미디어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OpenVG를 지원하는 베리실리콘의 2.5D GPU IP는 CPU 부하를 대폭 낮추면서도 MCU/MPU 디바이스에서 고효율 그래픽 처리와 고화질 출력을 실현한다. 확장성이 뛰어나 각종 자동차, 산업기기, 웨어러블 제품에서 널리 쓰인다. 또한 베리실리콘은 GUI 소프트웨어를 이끄는 서비스업체와 협력해 주요 GPU 애플리케이션의 생태계를 강화함으로써 고객의 시장 출시 프로세스를 더욱 가속하고 있다.

HPMicro의 최고경영자 쩡진타오(Jintao Zeng)는 “HPM6800 시리즈는 기존 고성능 MCU 제품 라인의 또 다른 혁신이자 돌파구”라며 “HPM6800에 베리실리콘의 첨단 2.5D GPU IP를 도입함으로써 기존 MCU 제품의 강력한 컴퓨팅 파워, 정밀한 제어, 뛰어난 통신 성능은 그대로 계승하면서 고효율 그래픽 처리,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그 밖의 멀티미디어 기능까지 더할 수 있었다. HPM6800 고성능 MCU를 탑재한 산업용 및 차량용 시스템 솔루션이 더 많이 출시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베리실리콘의 IP 사업부 총괄 부사장 겸 GM 다이 웨이진(Wei-Jin Dai)은 “이번 협력은 베리실리콘의 다기능 저전력 2.5D GPU IP와 HPMicro의 고성능 RISC-V 기반 MCU를 결합해 디스플레이 분야의 시장 확장에 대응할 수 있는 선도적 제품을 공동으로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지난 10년간 베리실리콘의 2.5D GPU IP는 업계 최정상의 자동차 및 산업용 제품에서 널리 쓰였다. 당사는 크게 발전한 우리의 그래픽 처리 기술을 RISC-V 에코시스템에 도입해 보다 폭넓은 고객 수요를 충족시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HPMicro 소개

HPMicro는 마이크로컨트롤러, 마이크로프로세서, 칩셋, 지원 개발 툴, 에코시스템 관련 사업을 펼치며 고성능 MCU 및 임베디드 솔루션을 제공하는 중국 반도체 회사이다. 2020년 6월 상하이에 본사를 설립한 HPMicro는 현재 톈진, 선전, 쑤저우, 항저우에 지사를 두고 있다. ISO 9001 품질관리인증과 ISO 26262/IEC 61508 기능안전관리 시스템 인증을 완료해 중국은 물론, 전 세계의 산업, 자동차, 에너지 시장에서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https://hpmicro.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베리실리콘(VeriSilicon) 소개

베리실리콘은 고객에 대한 플랫폼 기반의 전방위 원스톱 실리콘 서비스 제공 및 반도체 IP 라이선스 서비스를 통한 사내 반도체 IP 레버리징에 주력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verisilicon.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