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팁스로 가는 첫걸음 이끈다

‘2023년 경북형 TIPS(기술창업) 프로그램’ 통해 9개 기업 육성 본격화

2023-05-09 08:30 출처: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전경

구미--(뉴스와이어)--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문락, 이하 경북센터)는 도내 우수 스타트업의 창업성공률 제고와 안정적인 창업투자 환경조성을 위해 ‘2023년 경북 TIPS(기술창업) 지원프로그램’에 9개 기업을 선발해 육성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경북 TIPS(기술창업) 지원프로그램’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술 중심의 창업기업을 선발하고, TIPS 운영사와의 매칭 및 전문 컨설팅, 금융 지원 등을 통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TIPS 사업[1]에 최종 선발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경북센터는 TIPS 연계 기술기반 기업 육성을 확대하기 위해 △포항공과대학교기술지주 △대경지역대학공동기술지주 △와이앤아처 △인포뱅크 △고려대학교기술지주 5개사 등 전문 TIPS 운영사와 함께한다.

경북 TIPS 지원프로그램에 선발된 9개 기업은 △위츠 △사업노트 △갤로핑 △프렘투 △성왕이앤에프 △쓰리브룩스테라퓨틱스 △스트레스솔루션 △크림 △영각유전이다. 이들 기업의 분야는 플랫폼 3개사, 소재·부품·장비 2개사, 바이오 헬스케어 2개사, 4차산업 1개사, 농식품 1개사 등으로 다채롭다.

이문락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경북형 TIPS 프로그램은 역량 있는 지역 창업기업이 TIPS 프로그램에 진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선발된 기업의 스케일업과 투자유치 성공률을 높일 수 있도록 경북센터가 맞춤형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센터는 5월 중 경북 TIPS(기술창업) 프로그램에 참여할 1개사의 추가 모집을 계획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북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투자육성팀으로 하면 된다.

[1]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TIPS :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으로 성공벤처인 등 운영사를 활용해 창업팀을 선별, 엔젤투자·정부R&D 등을 연계해 고급 기술인력의 창업을 촉진하는 대표적인 기술창업지원 플랫폼 사업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소개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역의 혁신창업 허브로서 청년들의 성장과 지역의 발전, 기업가들의 힘찬 도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창업 기업 발굴부터 육성, 성장에 이르기까지 경쟁력 있고 빠르게 지원한다. 6개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과 대학생 창업경진대회 등 지역 우수 창업 기업을 발굴, 육성하며, 창업, 특허, 법률 등 멘토링을 통한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한다.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을 연계하는 밋업 프로그램으로 창업 기업의 조기 사업화와 중소기업의 업종 전환을 돕는 기회도 제공한다. 지역의 가치를 높이는 로컬크리에이터의 성장도 지속 지원 중이다. 지역 유관기관과 멘토단, 투자자들과 연계해 창업을 꿈꾸는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반자가 될 것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