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트, MAXST AR SDK 6.0 업데이트 론칭

AR 글라스 등 기기 적용 확대, 실시간 공간 스캔으로 AR 기술 발전 도약

2023-05-03 10:50 출처: 맥스트 (코스닥 377030)

업그레이드된 MAXST AR SDK 6.0

MAXST AR SDK의 새로운 기술 소개 영상(Ver 6.0)

서울--(뉴스와이어)--메타버스 플랫폼 전문 기업 맥스트(코스닥 377030)가 AR 개발 플랫폼의 성능과 기능을 업데이트한 MAXST AR SDK 6.0 버전을 5월 3일 선보인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 버전에는 실시간으로 공간을 인식하고 추적하는 ‘Space Tracker’ 기능을 추가했다. 이는 공간 스캔으로 맵을 생성하고 현실 기반 데이터를 구축해 메타버스 구현하는 핵심 기술 역할을 할 전망이다.

세계적 수준의 AR 개발 플랫폼으로 인정받는 MAXST AR SDK는 이번 6.0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Tracker 기능을 추가하고, 인식률과 인식 속도 등의 성능을 대폭 개선했다. 새로 추가된 Space Tracker는 LiDAR가 탑재된 디바이스의 카메라를 사용해 실시간으로 공간을 인식·추적할 수 있다. 그간 3D 오브젝트 중심으로 증강현실을 구현했던 기술의 범위를 공간 스캔으로 확대했다는 점에서 AR 기술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데 기여하고, 현실 기반 메타버스 서비스 구축을 위한 기술적 도약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Space Tracker 기능은 공간맵 생성 앱 ‘맥스스캔(MAXSCAN)’에 탑재, 3일 동시 공개해 무료로 체험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맥스스캔은 공간 맵 생성 애플리케이션으로 빠르고 정교한 공간 맵 생성과 콘텐츠 배치, AR 증강까지 가능하다. 비개발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편리성을 강화해 누구나 쉽게 나의 공간을 스캔하고 제작할 수 있다(최대 20m×20m까지).

이번 6.0 업데이트 버전은 멀티 디바이스 및 플랫폼 대응력을 강화해 AR 글라스 등 다양한 기기에 확장 가능성을 넓혔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PC, 스마트폰은 물론 RealWear, Nreal AR 글라스를 유일하게 지원하는 AR SDK로써 AR 기술 적용 사례를 확대 발굴하기 위해 꾸준히 국내외 파트너사와 개발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맥스트는 증강현실 분야에 집중해 연구 개발해 온 국내 유일 AR 원천 기술 상용화 기업이다. 세계적 수준의 AR 개발 플랫폼인 MAXST AR SDK는 전 세계 140개 이상의 국가에서 1만명이 넘는 개발자가 사용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8500개 이상의 AR 애플리케이션이 개발됐다.

맥스트 조규성 부사장은 “이번 6.0 업데이트로 맥스트의 AR 원천 기술에 대한 우수성을 알리고, AR 시장 발전에 긍정적 영향을 가져오길 희망한다”며 “맥스트의 AR 기술을 계속 고도화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서비스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맥스트 소개

맥스트(Maxst)는 최고라는 ‘Max’에 최상급 표현 ‘~st’를 붙여 ‘증강현실 분야에서 최고의 회사가 되자’는 목표로 설립된 소프트웨어 기술 회사다. 국내 원천 기술로 개발된 증강현실 엔진을 바탕으로 다양한 증강현실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2022년 오픈베타 버전을 공개한 메타버스 개발 플랫폼 맥스버스(Maxverse)는 누구나 쉽고 빠르게 현실 세계를 메타버스 공간으로 만들고, 현실과도 연결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이다. 맥스트는 국내 메타버스 생태계 발전을 견인할 혁신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xst.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