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TCFD 지지 선언해 글로벌 기후변화에 능동 대응

국내 타이어사 중 최초 참여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 분석 및 공개 예정

2023-03-20 08:57 출처: 금호타이어 (코스피 073240)

서울--(뉴스와이어)--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TCFD(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 공개 협의체, Task Force on Climate Related Financial Disclosures)’ 지지를 선언했다.

TCFD는 G20 재무장관회의 금융안정위원회(Financial Stability Board, FSB)가 기후변화 관련 정보 공개를 위해 설립한 협의체이다. TCFD는 기업이 기후변화 관련 정보(지배구조, 전략, 리스크 관리, 목표 관리 등)를 공시하고 조직의 의사 결정에 반영하도록 권고하고 있다.

전 세계 95개 국가의 약 3400개 기업 및 기관이 TCFD를 지지하고 있으며 국내 타이어 업계에서는 금호타이어가 처음으로 참여한다. 금호타이어는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그로 인한 영향과 금융 리스크를 경영에 반영해 기후변화 대응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해나갈 예정이다.

금호타이어는 지난해부터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내 TCFD 권고안에 따라 해당 내용을 공시하고 있으며 7월부터 한국 TCFD 얼라이언스에도 참여하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TCFD 지지 선언을 계기로 내년에 별도 보고서를 발간할 계획이다.

금호타이어 정일택 대표이사·사장은 “기후변화에 따른 물리적, 전환 리스크와 기회를 경영전략에 통합하고 투명하게 공개해 이해관계자 요구에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