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IG, 렙솔의 전체 글로벌 업스트림 비즈니스 25% 인수 완료

EIG의 브레이크워터 에너지가 48억달러에 지분 인수

2023-03-03 17:20 출처: EIG Global Energy Partners

워싱턴--(뉴스와이어)--글로벌 에너지 및 인프라 부문의 선도적인 기관 투자자인 EIG는 렙솔의 전체 글로벌 업스트림 석유 및 가스 비즈니스를 구성하는 새롭게 설립된 가스 가중 탐사 및 생산 회사인 렙솔 업스트림(Repsol Upstream)의 지분 25%의 인수를 완료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EIG의 전액 출자 자회사인 브레이크워터 에너지(Breakwater Energy)에서 부채를 포함해 약 48억달러에 렙솔 업스트림의 지분 25%를 인수했으며 나머지 75%는 렙솔이 그대로 보유한다.

렙솔 업스트림은 미국을 포함한 15개국에서 60만 boe/d 이상의 생산 및 운영을 구성하는 렙솔의 다양한 글로벌 업스트림 자산 포트폴리오를 소유 및 운영한다. 이 포트폴리오는 유의미한 주주 배당을 지원할 수 있는 상당한 잉여 현금 흐름을 창출하는 동시에 다른 동종 업체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탄소 집약도를 유지한다. 렙솔과 EIG는 유리한 시장 환경일 경우 2026년 이후 미국에서 회사를 상장할 가능성을 예측하고 있다.

EIG의 회장 겸 최고경영자인 R. 블레어 토마스(R. Blair Thomas)는 “렙솔은 에너지 전환 분야의 선도 업체이며, 우리처럼 배출량을 줄이면서 세계 에너지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노력하는 글로벌 기업과 이 거래를 완료하게 돼 기쁘다”면서 “이 거래를 통해 렙솔 업스트림은 탈탄소화 미래의 가속화, 강력한 현금 흐름 창출 및 잠재적 시장 유동성을 향해 힘차게 나가게 됐다’’고 말했다.

이전에 발표된 바와 같이 EIG는 렙솔 스트림의 8인 이사회에 2명의 이사를 지명할 권리를 갖게 된다. 4명은 렙솔에서 지명하고 나머지 2명은 사외이사가 선출된다. EIG는 또한 렙솔 스트림의 경영진에 두 명의 고위 임원을 임명할 예정이며 그 중 한 명은 ESG 이사로, 다른 한 명은 IPO 준비를 비롯한 특별 프로젝트를 이끌 것이다.

골드만삭스(Goldman Sachs & Co LLC)와 J.P. 모건(J.P. Morgan)이 이번 거래와 관련해 EIG의 재정 자문을 맡았다. 거래 자금 조달과 관련한 자본 시장 자문 역할은 골드만삭스와 나자르(Lazard)가 맡았다. EIG의 법률 자문은 레이텀 앤드 왓킨스(Latham & Watkins)와 데비보이스 앤드 플림턴(Debevoise & Plimpton)이 맡았다.

EIG 소개

EIG는 전 세계 에너지 및 인프라 부문에 투자하는 선도적 기관 투자업체로 2022년 12월 31일 현재 227억 달러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다. EIG는 전 세계를 무대로 에너지 및 에너지 관련 인프라에 대한 민간 투자에 주력하고 있다. EIG는 40년 동안 6개 대륙 42개국에서 396개 프로젝트 또는 기업을 통해 에너지 분야에 446억달러 이상을 쏟아부었다. EIG는 미국, 아시아, 유럽의 선도적인 연기금, 보험사, 기금, 재단, 국부 펀드 등을 고객으로 두고 있다. EIG는 워싱턴 D.C.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휴스턴, 런던, 시드니, 리우데자네이루, 홍콩, 서울에서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EIG 웹사이트(www.eigpartners.com)에서 찾을 수 있다.

렙솔 소개

렙솔은 에너지 전환을 이끌어가는 글로벌 멀티 에너지 기업으로 2050년까지 배출량 넷제로 기업이 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에너지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존재하는 렙솔은 전 세계적으로 2만40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90여 개국에서 약 2400만 고객에게 제품을 유통한다.

렙솔은 고객 중심의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의 모든 에너지 및 이동성 요구를 충족할 수 있다. 렙솔은 보다 효율적인 연료, 전기 충전, 재생 가능 연료(첨단 바이오 연료 및 합성 연료), 오토가스 및 차량용 천연가스를 통해 이동성을 위한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렙솔은 2050년까지 배출량 넷제로를 달성하기 위해 효율성 향상, 재생 발전 용량 확대, 재생 연료 생산, 새로운 고객 솔루션 개발, 순환 경제 및 획기적인 프로젝트 추진을 기반으로 탈탄소화 기술의 통합 모델을 공급해 업계의 탄소 발자국을 줄이는 데 전념하고 있다.

웹사이트: www.repsol.com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