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봇, 프로세스 최적화 솔루션 강화 위해 소로코와 제휴 협약 체결

2022-06-07 14:00 출처: akaBot

하노이, 베트남--(뉴스와이어)--베트남의 선도적 로봇공정자동화(RPA) 솔루션 공급업체인 아카봇(akaBot)이 워크 그래프 플랫폼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소로코(Soroco)와 공식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아카봇과 소로코는 이번 제휴를 계기로 서로 힘을 모아 제품 구조를 최적화하는 한편 프로세스 마이닝(Process Mining) 및 태스크 마이닝(Task Mining)이 통합된 최고의 자동화 솔루션을 전 세계 기업에 제공할 계획이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앞당기려는 기업에 자동화는 피할 수 없는 디지털 흐름이 됐다. 아카봇은 가까운 미래에 초자동화(hyperautomation)을 실현한다는 목표 아래 인공지능(AI), 머신러닝(ML), OCR, 소로코의 워크 그래프 플랫폼 ‘스카우트(Scout)’를 포함한 기타 첨단 도구를 활용해 RPA를 강화하는 방식으로 자체 기술 역량을 부단히 개선하고 있다.

스카우트는 태스크 마이닝에 프로세스 마이닝의 힘을 더해 워크 그래프를 규명하고 전사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길을 안내하는 한편 최상의 경영 성과를 일굴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현장에서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일목요연하게 파악하고 변환 레버 포트폴리오를 도입했을 때 자동화 및 공정 개선에 미치는 효과를 예측할 수 있는 데이터 중심의 구조적 근실시간 뷰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업은 목표로 삼은 트랜스포메이션 프로그램을 규모에 맞춰 진행할 수 있다.

기업 내 프로세스 자동화 기회를 규명하는 소로코 솔루션은 아카봇이 주도하는 초자동화 여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기업들은 이번 제휴를 계기로 팀원들이 자신의 기술을 더욱 연마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실험하는 한편 새로운 방식의 근무 형태를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할 한층 개선된 프로세스 자동화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자프 딘 부이[Giap Dinh Bui, 라이언 부이(Ryan Bui)] 아카봇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소로코와 맺은 전략적 제휴는 초현대화 솔루션을 선사하려는 아카봇에 중요한 이정표”라며 “고객들이 다음 단계의 자동화 효율성을 활용해 번창하는 모습을 하루빨리 지켜보고 싶다”고 말했다.

문잘 헤드(Munjal Head) 소로코 채널 파트너는 “아카봇을 파트너로 맞아 무척 기쁘다”며 “이번 제휴는 소로코가 새로운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이어 “고객을 위해 우리가 함께 이룰 수 있는 것들을 생각하면 흥분을 감추기 어렵다”고 덧붙였다.

아카봇(akaBot) 개요

아카봇은 베트남을 선도하는 IT 기업 FPT 소프트웨어(FPT Software)의 자회사로 수상에 빛나는 종합 RPA와 초현대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각종 조직이 최소한의 노력과 낮은 라이선싱 비용으로 탁월한 운영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 있다. 아카봇은 14개국에서 1000여 고객을 확보했으며, 은행·금융서비스·보험(BFSI), 소매, 제조 업계를 포함한 8개 부문에서 지금까지 500여 프로세스를 자동화했다. 아카봇은 G2의 2022 RPA 스프링 보고서(RPA Spring Report)에서 RPA 리더, IT 월드 어워즈(IT World Awards)에서 올해의 아시아·태평양 우수 배치 및 고객 성공 부문 금상 수상자(Gold Globee Winner)로 선정되는 등 국제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akabot.com/) 참조.

소로코(Soroco) 개요

소로코는 직원이 각자의 위치에서 최고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법을 규명한다는 사명에 매진하는 기업이다. 이를 위해 조직원들이 사람, 프로세스, 기술, 문서 전반에 걸쳐 해 온 일들을 명료하게 확인할 수 있는 뷰를 제공하는 워크 그래프를 보급·상용화하고 있다. 워크 그래프는 프로세스 마이닝, 태스크 마이닝, 사용자 트레이닝, BPM, RPA 등 서로 분리된 범주를 통합한 단일 SoT(source of truth)다. 소로코는 40여 특허를 취득한 딥 테크 기업으로 미국, 유럽, 영국, 싱가포르, 인도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30개국에서 포천 글로벌 500대 기업에 이름을 올린 여러 기업을 고객으로 확보했다. 웹사이트(www.soroco.com)에서 직원들이 워크 그래프를 규명하는 방식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60600545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akabot.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