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국민건강보험공단과 AI 기반 ‘누구 비즈콜’ 도입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2-05-31 09:43 출처: SK텔레콤 (코스피 017670)

왼쪽부터 SKT 윤현상 에이닷 상품 담당과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은영 만성질환관리실장이 체결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과 ‘인공지능 기반 누구 비즈콜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전산 개발 및 만성질환 서비스 담당으로 참여하고 있는 ‘일차 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에 SKT의 ‘누구 비즈콜’을 활용하기 위한 것이다.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에는 현재 109개 지역과 약 46만 명 정도가 참여하고 있으며, 이중 1만 명의 고혈압·당뇨병 등 만성질환관리 환자들에게 올 7월부터 연말까지 시범적으로 누구 비즈콜을 활용한 모니터링을 지원한다.

SKT의 누구 비즈콜은 제휴사가 답변을 수집하거나 안내가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통화 시나리오를 직접 쉽고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이번 시범사업에서도 고혈압·당뇨병 및 복합 만성질환자에게 건강정보 등 주요 자가 측정 수치를 주기적으로 전화해 수집할 수 있도록 시나리오를 구성하고 있다.

기존에는 환자가 앱에 들어가 직접 수치를 기록해야 했는데, 전화를 받고 질문에 대답하기만 해도 측정 수치를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전달할 수 있어 만성질환관리의 정확도와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SKT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향후 만성질환관리 외 다른 영역에도 AI콜을 확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윤현상 SKT A. 상품 담당은 “이번 사업협약을 계기로 만성질환 환자의 건강 모니터링에 누구 비즈콜의 선도적인 역할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AI를 활용한 사회 안전망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