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lfspeed, 세계 최대 200mm 실리콘 카바이드 제조 시설 개관으로 기대작 생산 가능

뉴욕에 자리 잡은 제조 시설, Wolfspeed 제조 능력 더욱 확장해 자동차 및 산업 응용 분야 아우르는 실리콘 카바이드 장치의 높은 수요 충족

2022-05-06 13:26 출처: Wolfspeed

Wolfspeed의 Mohawk Valley 실리콘 카바이드 제조 시설

더럼, 노스캐롤라이나--(뉴스와이어)--실리콘 카바이드 기술·생산의 글로벌 리더 기업인 Wolfspeed, Inc. (NYSE: WOLF)가 뉴욕 Marcy에 최신 Mohawk Valley 실리콘 카바이드 제조 시설을 공식적으로 개관했으며, 연방 및 주 공무원들과 함께 개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00mm 웨이퍼 제조 시설은 실리콘에서 실리콘 카바이드 기반 반도체로 업계 전환을 주도할 것이다.

뉴욕 주지사 Kathy Hochul은 Mohawk Valley에서 Wolfspeed를 공식적으로 환영했고, Lucid Motors의 상무이자 수석 엔지니어인 Eric Bach가 현장에 함께했다.

주요 파트너인 Lucid Motors는 2022년 MotorTrend Car of the Year®로 선정된 Lucid Air®와 함께 리본 커팅의 영광을 누렸다. Wolfspeed는 최근 Lucid에 실리콘 카바이드 장치를 공급하는 다년 계약을 발표했다. Lucid Air는 2022 MotorTrend Car of the Year®로 선정됐다. Lucid Air Grand Touring은 공식 EPA 추정 516마일(1050마력)이 특징이다.

Hochul 주지사는 “새로운 칩 제조 시설의 리본을 커팅하면서 우리는 미국에서 가장 기업 친화적, 직원 친화적인 주가 되겠다는 약속을 실천하고, 반도체 생산의 국가 허브로서 뉴욕의 지위를 공고히 했다”며 “이곳 Marcy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Wolfspeed와 같은 첨단 산업 기업은 우리 커뮤니티에 보수가 좋은 직장을 제공하고 교육 기회를 주며 뉴욕의 미래에 더 큰 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 정부는 새롭게 떠오르는 산업이 뉴욕에 성공적으로 자리 잡도록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며, 민관 파트너십을 맺은 Wolfspeed에 감사를 표한다”고 덧붙였다.

Wolfspeed의 회장 겸 CEO인 Gregg Lowe는 “뉴욕주의 경제 경쟁력과 미국의 칩 제조 기술이 결합한 Wolfspeed의 Mohawk Valley 제조 시설을 기념하는 자리에 정부, 커뮤니티, 산업 리더들과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이라며 “이런 기념비적인 시설을 짧은 시간 안에 가능하게 한 우리 직원들과 파트너가 자랑스럽다. 이 시설은 2022년에 고객사에 제품을 공급할 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미국 경쟁력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Lucid Motors 상무이자 수석 엔지니어인 Eric Bach는 “시장의 선두 주자이자 혁신적인 기술 기업으로서 우리는 Wolfspeed의 가치와 임무를 공유하면서 에너지 효율적인 소비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지향하는 업계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Wolfspeed와 이곳 뉴욕에서 가장 높은 품질의 실리콘 카바이드 부품을 공급하기 위해 파트너십을 맺은 사실을 발표하게 돼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이를 통해 EV 업계에 더 많은 미국 일자리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동화된 Mohawk Valley 시설은 세계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200mm 실리콘 카바이드 제조 시설로, 최고의 웨이퍼 품질과 높은 산출량을 가능하게 한다. Mohawk Valley에서 개발된 장치는 Wolfspeed의 200억달러 이상의 파이프라인과 글로벌 반도체 산업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예정이다. 최초의 실리콘 카바이드 로트가 5월 초 시설에서 가동됐다. 2029년까지 Mohawk Valley에서는 600개 이상의 하이테크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보인다.

Global Operations 담당 상무인 Rex Felton은 “뉴욕에서 성장하는 반도체 산업의 일부가 될 수 있어 자랑스럽고, 현지 파트너들에게 강력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받게 돼 감사드린다”며 “이 시설은 운영 우수성의 가장 높은 표준을 달성하고자 하는 우리의 약속을 보여준다. 더 많은 산출량이 가능해지면서 고객에게 더 많은 제품을 공급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