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약 3600억원 ‘군위성통신체계-II’ 망제어시스템 및 지상 단말기 양산 계약 체결

2021-09-15 14:45 출처: 한화시스템 (코스피 272210)

한화시스템이 양산하는 '군위성통신체계-II’ 운반용 단말기 형상

구미--(뉴스와이어)--한화시스템(대표이사 어성철)은 방위사업청과 약 3600억원 규모의 ‘군위성통신체계-II 망제어시스템 및 지상 단말기 양산’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2024년 3월까지 휴대용 단말기·운반용 단말기·망제어시스템을 양산해 전력화할 계획이다.

‘군위성통신체계-II’ 사업은 이미 전력화 된 ‘군위성통신체계’을 대체해 미래 전장 환경에서 요구되는 △대용량 데이터 전송 △고속 항재밍* 링크 △전군 통합 음성·데이터 전송 운용이 가능한 효율적인 위성 기반 통신 체계다.

한화시스템은 이번 계약을 통해 △위성 단말기의 망제어 기능·다중접속·자원할당을 담당하는 망제어시스템 △IP 기반으로 음성 및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운반용 위성 단말 △개인이 휴대해 설치·운용이 가능한 휴대용 위성 단말 △모든 위성 단말에 장착되는 모뎀 및 가입자 장치를 양산할 계획이다.

한화시스템은 20여년간 군 위성통신 분야의 핵심인 위성 단말·통신모뎀·망제어기를 개발 및 공급해오고 있다. 특히 위성통신 모뎀은 국제표준 기술에 기반함과 동시에 보안·항재밍 등 국방 분야에 특화된 경쟁우위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한화시스템 김정호 C4I 사업부장은 “한화시스템은 군 통신위성의 지상 단말기와 위성탑재 중계기 핵심기술을 확보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감시정찰 위성의 전자광학·적외선 탑재체, 위성통신안테나 등 다양한 위성 관련 기술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며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향후 군위성통신체계의 체계업체로서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감은 물론, 저궤도 통신위성 서비스까지 위성 사업 역량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항재밍(Anti-jamming): 재밍(jamming)은 전파가 강한 주파수를 이용해 기존 주파수 대신 강한 전파의 주파수를 수신하도록 해 오작동을 일으키도록 하는 전파교란 기술이다. 항재밍(Anti-jamming)은 전파교란 신호를 상쇄하도록 그 신호와 반대되는 신호를 보내 재밍을 방해하는 기술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