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팅엣지, 네이버와 함께 Life.blog 캠페인 영상 협업

MZ 세대의 마음을 움직이는 7인 7색 블로거 이야기
커팅엣지의 오리지널 시리즈 ‘위아워어스’를 모티브로 기획·제작
건강한 자극이 될 블로거들의 이야기로 MZ 세대와 교감
‘써니브레드’를 시작으로 블로거들만의 특별한 스토리를 전할 예정

2021-09-13 10:30 출처: 커팅엣지

커팅엣지 네이버 블로그 캠페인

서울--(뉴스와이어)--크리에이티브 미디어 기업 커팅엣지(대표 박민균)의 스타일 브랜드 채널 위아워어스(WEOURUS)는 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가 함께한 Life.blog 오리지널 콘텐츠를 통해 MZ 세대에 영감과 자극을 줄 수 있는 블로그 피플 7인의 인사이트와 노하우를 공개한다.

MZ 세대의 온라인 일기장으로 꾸준히 사랑받는 네이버 블로그는 올 6월부터 블로그의 다양한 활용법과 개성 있는 블로거 등을 소개하는 ‘Life.Blog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올 8월 기준 라이프로그 캠페인 홈과 블로그 피플, 블로그 PICK 등 관련 페이지를 방문한 사용자는 약 315만명에 이르며, 자신의 일상을 블로그에 기록하며 라이프로그 캠페인에 동참하는 사용자도 많다. 특히 ‘10년간 블로그에 일기를 쓴’ 문구인 김규림, 모든 마감을 블로그로 하는 작가 남궁인 등은 각각 20만 페이지뷰를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3일 공개되는 7회(ep 7)부터는 자신만의 스타일과 신념을 지닌 아티스트의 이야기를 독창적인 스토리텔링으로 소개하는 커팅엣지의 대표 스타일 브랜드 채널 위아워어스와 함께한다. 위아워어스는 그동안 △동화적 감성 필름 카메라 사진으로 잘 알려진 포토그래퍼 무궁 △다양한 브랜드 및 아티스트와 협업한 아트디렉터 메이킴(May Kim) △밴드 ‘새소년’의 아이코닉한 뮤지션 황소윤 △모델이자 유튜버 마테 등 MZ 세대에 영감을 주는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를 매 시즌 트렌디하게 다룬 콘텐츠를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커팅엣지는 △글루텐프리 전문 베이커리를 운영하는 써니브레드 △감성 사진과 공감 글로 MZ 세대를 사로잡은 형섭 △항상 즐거움을 꿈꾸는 국내 1호 얼리어답터 나의시선 △레시피를 복원하기 위해 60세에 블로그를 시작한 요리 연구가 꿈꾸는 할멈 등 네이버 블로그 피플들이 말하는 블로그 기록의 의미를 감각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특히 이번 네이버와의 협업은 독보적인 스토리텔링 영상에 전문 사진작가가 촬영한 이미지, 기자 출신 작가의 텍스트가 더해진 프리미엄 콘텐츠로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자칫 우울하기 쉬운 시점에 신선한 동기 부여를 선사할 블로그 피플 7인의 이야기는 9월 13일을 시작으로 네이버 블로그 피플 페이지에서 최초 공개된다.

이후 △삼성 TV 플러스의 채널 셀레브(sellev.) △OOH (Out Of Home, 옥외 매체) △유튜브 △페이스북 등 커팅엣지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들에 차례대로 편성돼 긍정의 메시지에 꾸준히 생명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커팅엣지 박민균 대표는 “위아워어스는 자신만의 주관을 갖고 사는 아티스트들의 이야기를 담아내는 스토리텔링 콘텐츠의 명가 커팅엣지의 대표적인 오리지널 IP”라며 “위아워어스의 스타일과 스토리텔링에 공감해 준 네이버와 함께 MZ 세대에 네이버 블로그 피플들만의 영감과 노하우를 생생하게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 UGC 서비스를 이끄는 한준 책임리더는 “자신의 생각과 개성을 블로그에 기록하는 MZ 세대 이용자들이 늘어나면서 라이프로그 캠페인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자신만의 스토리를 지닌 개성 있는 블로거들을 소개하고, 다른 블로거들에게 영감과 동기를 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커팅엣지는 독보적인 색깔을 보유한 브랜드 채널들과 기획·제작 역량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 사업, 스마트 TV 등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한 미디어 사업, 온라인 콘텐츠와 오프라인 클래스를 아우르는 지식 서비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 하반기 네이버 Life.blog 사례와 같이 콘텐츠 IP를 기반으로 한 신규 사업들을 전개할 예정이다.

커팅엣지 개요

“삶에 엣지를 더하다.” 독보적인 스토리, 고품격의 가치 그리고 엣지 그 자체에도 엣지를 더하는 셀레브(sellev.), 바이어스(BIAS), 위아워어스(WEOURUS), 클럽 오리지널스. 커팅엣지는 ‘스토리텔링 콘텐츠의 명가’로, 자체 브랜드 채널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미디어, 콘텐츠, 지식 사업을 전개하는 크리에이티브 미디어 기업이다. Beyond Edge, Cutting Edge.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