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CI, 신흥 시장에서 개척 시장으로 MSCI 파키스탄 지수 재분류

2021-09-08 16:10 출처: MSCI Inc. (뉴욕증권거래소 MSCI)

뉴욕--(뉴스와이어)--전 세계 투자 업계에 의사결정 지원 도구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MSCI(MSCI Inc.)(뉴욕증권거래소: MSCI)가 MSCI 파키스탄 지수를 신흥 시장에서 개척 시장으로 재분류한다고 7일 발표했다.

MSCI는 파키스탄 지수 재분류안에 대한 협의와 시장 참여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 MSCI는 2021년 5월 ‘반기 지수 리뷰(SAIR)’를 통해 발표한 대로 MSCI 파키스탄 지수를 신흥 시장에서 개척 시장으로 한 단계 하향하기로 했다. 2021년 8월 31일 자 추정재무제표(pro forma) 데이터로 시뮬레이션한 결과 파키스탄의 MSCI 개척 시장 지수 내 비중은 1.90%가 될 것으로 추정된다.

파키스탄 주식 시장은 신흥 시장 분류 프레임워크의 시장 접근성 요건은 갖추고 있지만, 유동성과 규모 측면의 조건을 더 이상 충족하지 못하고 있다. 또한 MSCI 파키스탄 지수의 앞선 3가지 요건을 인위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지수 연속성 규정(MSCI 글로벌투자시장인덱스방법론 2.4항에 기술)이 2018년 11월 SAIR부터 적용됐다. 또 2019년 11월 SAIR 이후 MSCI 시장 분류 프레임워크의 신흥 시장 규모와 유동성 기준을 충족하는 종목이 MSCI 파키스탄 주식 부문에 없다.

MSCI 파키스탄 지수는 MSCI 글로벌투자시장인덱스방법론 5.2항에 기술된 바와 같이 규모와 유동성 요구 조건에 따라 2021년 11월 SAIR 이후 소규모의 평균 유동성 개척 시장으로 재조정된다.

MSCI 개요

MSCI는 주요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툴과 서비스를 전 세계 투자 업계에 제공한다. 연구, 데이터, 기술 분야에서 50여 년간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클라이언트가 주요 위험·수익 동인을 파악·분석해 현명하게 투자를 단행하고, 포트폴리오를 좀 더 효과적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클라이언트들은 업계를 선도하는 MSCI의 솔루션을 활용해 통찰력을 확보하고 투자 과정 전반의 투명성을 높인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sci.com) 참조.

이 자료와 여기에 들어 있는 모든 정보(텍스트, 데이터, 그래프, 차트 등)는 MSCI와 MSCI 자회사들(총칭해 MSCI)이나, MSCI 라이선스를 획득한 회사, 정보를 수집·가공하는 데 관여한 직간접 공급 업체나 제3자 업체들(총칭해 MSCI의 정보제공회사)의 자산이며 여기에서는 전적으로 정보 목적으로만 제공된다. 해당 정보는 MSCI로부터 사전 서면 승인을 받지 않고는 부분적으로나 전적으로 수정, 역가공, 재생, 재배포될 수 없다. 이 정보에 들어 있는 모든 권리는 MSCI 그리고/또는 관련 정보 제공 업체들에 속한다.

이들 정보는 2차적 상품을 만들고 다른 데이터나 정보를 확인·수정하는 목적으로 사용될 수 없다. 여기에 한정되는 것은 아니지만, 예를 들어 여기에 들어 있는 정보를 기반으로 지수나 데이터베이스, 리스크 모델, 애널리틱스, 소프트웨어를 만들 수 없으며, MSCI의 데이터나 정보, 상품, 서비스를 활용하거나 기반, 연계, 추출 등의 방법으로 증권, 포트폴리오, 금융 상품 등의 발행, 상장, 스폰서링, 관리, 마케팅을 하는 것도 금지돼 있다.

이 정보의 사용자는 그러한 사용으로 발생하는 모든 리스크에 대한 책임을 부담해야 한다. MSCI의 정보제공회사들 가운데 어느 누구도 해당 정보의 정확성에 대한 명시적 또는 암묵적 보증이나 사실 진술을 하지 않는다(해당 정보의 사용으로 얻은 결과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는다). 또 관련 법에서 허용하는 최대한의 범위에서 각 정보제공회사는 해당 정보와 관련해 모든 암묵적 보증(그 독창성, 정확성, 시의성, 다른 지식 재산권에 대한 권리 침해의 부재, 완결성, 시장성, 특별한 목적에 대한 부합성 등)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전술한 사례에 한정되지는 않지만, 관련 법에서 허용하는 최대한의 범위에서 각 정보제공회사는 손해 발생의 가능성을 사전에 통보받은 경우를 포함해 어떤 경우에도 어떠한 직간접적, 특수, 징벌적, 결과적(미실현 이익 포함) 손해배상의 책임을 일절 지지 않는다. 전술한 사항은 관련 법에 의해 배제되거나, 제한을 받을 수 있는 어떠한 책임도 배제하거나 제한하지 않는다. 여기에는 사망이나 신체적 상해가 회사의 직원, 대행자, 하청업자의 부주의나 의도적인 근무 태만으로 발생하는 책임도 포함된다.

과거의 정보, 데이터, 분석 내용 등은 앞으로의 실적이나 분석, 예측, 예상을 가능하게 하는 지표나 보증으로 받아들여져서는 안 된다. 과거의 실적은 미래의 결과를 일절 보장하지 않는다.

여기에 포함된 정보는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져서는 안 되며, 투자나 기타 비즈니스 결정을 내릴 때 그 사용자나 사용자가 속한 회사의 경영진, 직원, 투자 고문, 고객들의 능력과 판단력, 경험을 대체하는 수단이 될 수 없다. 모든 정보는 일반적인 것으로 개별 개인이나 조직, 그룹의 필요에 맞춰서 주문형으로 만들어진 것이 아니다.

이 정보에 포함된 사항은 증권이나 금융 상품, 기타 투자 수단을 판매(또는 매입 권유)하거나 특정 투자 전략을 홍보하려는 의도가 일체 없다.

지수에 직접 투자를 할 방법은 일체 없다. 특정 자산 부류나 투자 전략, 이 지수로 대표되는 다른 카테고리에 대한 노출은 해당 지수에 근거한 제3자 투자 수단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MSCI는 MSCI 지수의 실적과 관련해 투자 수익을 올리려는 어떠한 펀드나 ETF, 파생 상품, 증권, 투자·금융 상품, 투자 전략 등(총칭해 지수 연계 투자상품)을 일절 발행, 스폰서, 보증, 판매, 제공, 검토 등을 하지 않으며 이들과 관련된 의견도 일절 내놓지 않는다. MSCI는 또 어떠한 지수 연계 투자 상품도 지수 실적을 정확하게 예측하거나, 높은 투자 수익을 올려준다고 보증하지 않는다. MSCI는 투자 조언 전문 회사가 아니며, 신탁회사도 아니다. MSCI는 어떠한 지수 연계 투자 상품에 투자할 때 장래성에 대해 일체의 보증도 하지 않는다.

지수 수익률은 투자 자산/증권의 실제 거래 결과를 대표하지 않는다. MSCI는 지수를 추적하고 계산하긴 하지만, 실제 자산을 관리하지는 않는다. 지수 수익률은 투자자가 해당 지수 또는 지수 연계 투자 상품과 관련된 주식을 구매하는 데 따른 매매 수수료의 지불 여부를 반영하지 않는다. 이들 수수료를 포함할 경우 지수 연계 투자 상품의 실제 수익률은 MSCI 지수 실적과 달라질 수 있다.

이 정보는 백테스팅(backtesting)을 거친 데이터를 포함할 수 있다. 백테스팅을 거친 데이터는 실제 실적을 반영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는 가설적인 것이다. 따라서 백테스팅을 거친 실적과 실제 투자 전략을 통해 얻은 실적 사이에는 많은 경우 상당한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상장 기업들의 주식이 MSCI 지수에 포함되며 이들 주식은 일정한 지수 평가 방법론에 근거해 포함, 제외가 결정된다. 따라서 MSCI 지수에 포함되는 주식에는 MSCI와 MSCI의 고객사, MSCI의 공급 회사 등이 포함될 수 있다. MSCI 지수에 주식이 편입됐다고 해서 이것이 MSCI가 이 주식을 구입, 매각, 보유하라고 추천하는 것은 아니며 투자 조언으로 받아들여져서도 안 된다.

MSCI ESG 리서치(MSCI ESG Research LLC)와 바라(Barra LLC) 등을 포함한 MSCI의 계열사가 제공하는 데이터 및 정보는 일부 MSCI 지수를 계산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관련 지수 계산 방법론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sci.com) 참조.

MSCI는 자사가 만들어낸 지수를 제3자 회사에 라이선싱해 수익을 얻는다. MSCI의 매출에는 지수 연계 투자 상품에 포함되는 자산에 대한 수수료도 포함된다. 이와 관련된 정보는 MSCI(www.msci.com)의 회사 정보 공시 자료 IR 항목(Investor Relations)에서 찾아볼 수 있다.

MSCI ESG 리서치는 1940년 투자자문법(Investment Advisors Act of 1940)하에 공식 등록된 투자 자문 회사로서 MSCI의 자회사다. MSCI ESG 리서치가 제공하는 일부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외하고 MSCI나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는 어떠한 발행사나 증권, 금융 상품, 투자 수단, 투자 전략에 대한 추천, 보증, 승인, 또는 의견을 표명하지 않으며, MSCI의 상품과 서비스는 투자 결정을 내리는 데(또는 그러한 결정을 내리지 않는 데) 도움이 되는 조언이나 추천을 목적으로 이뤄지는 것이 아니며 그런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지도 않는다. MSCI ESG 리서치가 발행한 문서에 언급이 된 발행사로는 MSCI나 MSCI의 고객사, MSCI의 공급 업체 등이 포함될 수 있으며 이들은 MSCI ESG 리서치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할 가능성이 있다. MSCI ESG 지수에 사용된 문서나 기타 제품 등 MSCI ESG 리서치의 자료들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나 다른 규제 당국에 아직 제출되지 않았고 승인도 받지 않았다.

MSCI의 제품, 서비스, 정보에 대한 접근 및 사용은 MSCI의 라이선스를 요한다. MSCI, 바라, 리스크메트릭스(RiskMetrics), IPD 등 모든 MSCI 브랜드와 제품명은 미국 및 기타 관할 구역에서 MSCI와 관련 자회사들의 상표명, 서비스명, 등록 상표명이다. 글로벌 산업분류표준(GICS)은 MSCI와 스탠다드 앤 푸어스(S&P)에 의해 개발됐으며 이 두 회사의 독점물이다. GSCS는 MSCI와 S&P의 서비스 마크이기도 하다.

MIFID2/MIFIR 통보: MSCI ESG 리서치는 금융 상품이나 구조화 예금상품을 판매하거나 그 중개 기관 역할을 담당하지 않으며, 자체적인 계좌를 갖고 거래를 하지 않고, 다른 사업자들을 위해 거래 실행 서비스를 대행하지도 않으며, 고객 계좌를 관리하는 일도 하지 않는다. MSCI ESG 리서치의 제품이나 서비스 지원은 그러한 활동을 지원하거나, 홍보하지 않는다. MSCI ESG 리서치는 ESG 데이터, 보고서, 공개 방법론에 근거한 신용 등급을 제공하는 독립적인 기관이고, 정기 구독 방식으로 고객들에게 제공된다. 회사는 고객의 요청에 따라 주문형 또는 일회성 등급을 부여하지 않고 특정 주식이나 금융 상품에 대한 추천을 하지 않는다.

MSCI ESG 리서치가 개인정보를 수집 및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회사의 프라이버시 통보 https://www.msci.com/privacy-pledge 를 참조.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90700591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sci.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