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T, 데이터 센터 공간 20% 확장

온라인 비즈니스 급증에 부응해 역량 갖춘 업계 리더로 자리매김할 것

2021-09-02 11:00 출처: NTT Ltd. (도쿄증권거래소 9432)

런던--(뉴스와이어)--IDC 마켓스케이프 세계 데이터 센터 코로케이션 및 상호 연결 서비스 2021 판매자 평가(IDC MarketScape Worldwide Data Center Colocation and Interconnection Services 2021 Vendor Assessment)[1]에서 선두 기업으로 인정받은 NTT가 풀스택 ICT 서비스를 통해 전 세계의 기업 및 하이퍼스케일 고객을 지원할 연결된 미래를 구축하기 위해 글로벌 데이터 센터 공간을 20% 확장한다.

NTT는 주요 거점인 인도를 중심으로 유럽, 북미, 아프리카 및 아시아 전역에서 데이터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런던, 싱가포르, 도쿄 및 북미의 버지니아 등 핵심 시장에서 교차 지역 데이터센터 네트워크와 상호 연결된 글로벌 데이터센터를 공급하고 운영한다. 다음 모든 지역에서 데이터센터 공간 확장으로 데이터센터 서비스 및 네트워크 연결성을 개선할 예정이다.

· 미주

2020/21년에 애쉬번(Ashburn, 버지니아) 데이터 센터 확장에 이어 힐스버러(Hillsboro, 오리건), 산타클라라(Santa Clara, 캘리포니아) 및 시카고(Chicago, 일리노이)에 새롭게 문을 열었다. 19만㎡(47에이커)에 달하는 힐스버러 캠퍼스는 NTT의 태평양 횡단(Pacific Crossing, PC-1) 해저 케이블 시스템을 이용해 힐스보로, 오리건, 도쿄 간 연결을 제공하는 태평양 횡단 네트워크 연결 서비스인 서브시 커넥트(Subsea Connect)와 계획하고 있는 126MW의 IT 부하 용량을 갖춘 데이터 센터 5개소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초에 미국 내 일곱 번째 데이터 센터 캠퍼스가 될 애리조나주 피닉스 캠퍼스도 2022년 초 문을 열 예정이다. 36MW의 IT 부하 용량을 추가할 NTT의 피닉스 PH1(Phoenix PH1)은 240MW 용량의 캠퍼스로 계획된 7개소 가운데 첫 데이터 센터다.

· 유럽, 중동, 아프리카(EMEA)

NTT는 지난해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독일 뮌헨·프랑크푸르트에 새로운 데이터 센터를 개설하면서 독일 시장에서 최고의 데이터 센터 제공업체로서 입지를 이어가고 있다. 영국에서는 12월에 문을 연 새로운 주력 데이터 센터인 런던 1호기(London 1)가 완전히 가동되면 NTT의 서비스 용량이 200% 이상 증가해 영국의 금융 서비스, 미디어 및 게임 산업의 디지털 중추를 지원하게 된다. NTT는 또 런던의 모든 데이터 센터를 상호 연결하기 위해 덕트(duct)와 광섬유에 투자하고 있다.

NTT는 앞으로 2년간 6개국, 9개 시장의 5만㎡ 부지에서 13개의 데이터 센터 건물을 신규 건설하고, 115MW의 IT 부하 용량을 추가해 EMEA의 이용 가능 IT 부하 용량을 40% 늘릴 예정이다. NTT는 확장된 데이터 센터 상호 연결을 통해 비엔나, 취리히, 런던 및 독일 전역에 건물을 추가할 뿐 아니라 마드리드와 요하네스버그에 첫 데이터 센터를 개설할 계획이 있다.

· 아시아태평양(APAC)

올해 말까지 인도네시아 중부 자카르타에서 약 30㎞ 떨어진 베카시(Bekasi)에 자카르타 3호 데이터 센터를 건립하고 15MW의 용량을 추가할 예정이다. 고객사는 네트워크 사업자인 NTT의 장점을 활용해 IX(Internet Exchangee, 인터넷 익스체인지) 및 ISP(Internet Service Provider, 인터넷 서비스 제공자)와 쉽게 연결될 수 있다. 또 말레이시아의 시베르자야 5호(Cyberjaya 5) 데이터 센터가 6.8MW의 용량을 제공하기 시작했으며, 이 캠퍼스에는 6.8MW가 더 추가될 예정이다. 일본에서는 도쿄에 21MW의 IT 부하 용량을 갖춘 새로운 데이터 센터가 건설됐다. NTT는 고객들의 강력한 수요에 부응해 방콕(태국), 오사카 수도권(일본), 베트남 남부 지역에서의 추가 확장을 고려하고 있다.

· 인도

조만간 뭄바이 8호기(Mumbai 8)가 가동되면 인도 최초의 하이퍼스케일 데이터 센터 운영 시설인 찬디발리(Chandivali) 캠퍼스의 IT 부하가 85MW에 도달한다. 앞으로 18개월에 걸쳐 나비 뭄바이(Navi Mumba)에 2기, 첸나이(Chennai) 및 델리(Delhi)에 각각 1기 등 5만㎡ 부지에 4기의 새로운 하이퍼스케일 데이터 센터 파크가 가동돼 약 133MW의 IT 부하 용량을 제공할 예정이다. 2021년 내 인도 전역의 10개 데이터 센터의 상호 연결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 뭄바이와 첸나이에 해저 케이블 랜딩 스테이션 건설도 계획돼 있다. 이 확장 계획이 실현되면 인도 시장 선두 기업으로서 NTT의 입지가 더욱 굳어질 것으로 보인다.

NTT는 글로벌 데이터 센터 공간 확장 외에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뭄바이 및 첸나이)를 연결하는 MIST 대용량 해저 케이블 건설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MIST 케이블 시스템의 총 길이는 1만1000㎞로 뉴욕에서 미국과 태평양을 가로질러 도쿄에 도달하는 것보다 더 먼 거리다. 이 프로젝트는 2023년 중반에 완료될 예정이다.

NTT는 티어-1(Tier-1) 글로벌 네트워크 서비스 제공자로, 글로벌 데이터 센터 용량을 현저하게 늘릴 이번 인프라 조합을 완성해 점점 더 늘어나는 기업의 풀스택 ICT 서비스 요구에 부응하는 안전한 플랫폼을 제공하게 된다.

다중 가상 네트워크 서비스를 지원하는 단일 물리적 포트를 통해 교차 지역 데이터 센터 네트워크 및 개인 보안 연결을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업체에 공급하는 통합 글로벌 네트워크 패브릭 서비스 GDCI(Global Data Center Interconnect)는 글로벌 시장에 상호 연결된 고속 디지털 백본을 제공하기 위해 용량을 늘리고 있다. 확장된 해저 케이블 시스템 역시 지역 간 데이터 센터 상호 연결을 제공할 예정이다.

모리바야시 마사키(Masaaki Moribayashi) NTT 사장 겸 이사는 ”팬데믹으로 우리의 삶은 극적으로 변화했다. 이제 삶의 질은 근본적으로 인프라에 달려 있다. NTT는 앞으로 18개월 동안 20개 이상의 국가, 지역에서 총 60만㎡(약 650만ft2) 이상의 부지에 데이터 센터를 20% 늘릴 계획이다. 또 데이터 센터에서 약 30개의 GDCI 서비스 연결 지점을 전 세계적으로 확장해 NTT의 데이터 센터 및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엔터프라이즈급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최적화할 것이다. NTT는 이미 기존 포트폴리오에 300MW의 IT 부하 용량을 추가하기 위한 건설을 시작했다. 새로운 데이터 센터, 확장된 캠퍼스 및 MIST 해저 케이블 등 고용량 네트워크를 완성해 전 세계 NTT 고객에게 제공할 연결된 미래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객사 프로젝트에 관한 문의 및 NTT의 글로벌 데이터 센터 공간, 서비스, 규모 등은 웹사이트(https://datacenter.hello.global.ntt) 참조.

[1]IDC 마켓스케이프: 2021세계 데이터 센터 모로케이션 및 상호 연결 서비스(MarketScape: Worldwide Datacenter Colocation and Interconnection Services 2021)

NTT 글로벌 데이터 센터 사업부(Global Data Centers division) 개요

글로벌 데이터 센터(Global Data Centers)는 NTT의 사업부 가운데 하나다. NTT의 글로벌 플랫폼은 세계 최대 규모에 속한다. 북미, 유럽, 아프리카, 인도 및 APAC를 포함한 2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데이터 센터를 운영하는 NTT는 ICD 세계 코로케이션 및 상호 연결 서비스 마켓스케이프(Worldwide Colocation and Interconnection Services MarketScap) 부문의 선두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NTT는 중립적인 사업자로서 자체 IPv6 호환 티어-1(Tier-1) 글로벌 IP 네트워크를 포함한 다양한 클라우드 제공 업체, 인터넷 교환 및 통신 네트워크 제공 업체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한다. 또 목적에 맞는 인프라와 안정적이고 확장할 수 있으며, 맞춤형 데이터 센터를 통한 설계 및 운영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신규 웹사이트(datacenter.hello.global.ntt) 참조.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90100506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