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노도, 2년 연속 ‘매직 쿼드런트 데이터 통합 툴’ 리더로 선정

데노도, 데이터 가상화 및 통합 비전을 실행하고 완수하는 역량 인정받아

2021-09-01 16:20 출처: Denodo Technologies

팔로 알토,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데이터 가상화 업계를 선도하는 데노도(Denodo)가 가트너(Gartner®)가 선정한 ‘2021 매직 쿼드런트 데이터 통합 툴(2021 Magic Quadrant for Data Integration Tools)’ 부문에서 다시 한번 리더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가트너는 보고서를 통해 “하이브리드 및 멀티클라우드 통합, 증강 데이터 관리, 데이터 패브릭 디자인 등의 요구 조건에 힘입어 데이터 통합 툴 시장의 모멘텀이 다시 기지개를 켜고 있다”고 말했다.

웹사이트(https://bit.ly/3mRlO36)에서 에티샴 자이디(Ehtisham Zaidi) 등이 작성해 2021년 8월 25일 공개한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 전문을 확인할 수 있다.

가트너는 보고서를 통해 “리더들은 고도의 다이나믹 최적화 및 첨단 디자인 보조 기능을 도입해 메타데이터 역량을 발전시켰으며, 해당 역량을 확대해 액티브 메타데이터에 머신러닝(ML)을 접목함으로써 개발자들을 여러 각도로 지원하고 통합 디자인 및 구형의 자동화를 뒷받침했다”며 “또 리더들은 하이브리드 통합과 멀티클라우드 통합 옵션을 지원해 온프레미스(on-premises)와 멀티클라우드 생태계에 존재하는 데이터 사일로(silos)를 브리징하는 툴을 제공하는 데 능숙하다”고 말했다.

데노도는 20년 넘게 데이터 가상화 업계를 선도해 왔으며 고객이 논리적 데이터 웨어하우스, 데이터 패브릭, 데이터 매시와 같은 분산형 아키텍처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역량을 꾸준히 확대해 왔다. 최신 버전인 데노도 플랫폼(Denodo Platform) 8.0은 민첩한 데이터 통합과 인공지능(AI)/ML형 스마트 쿼리 액셀러레이션, 안전하게 자동화한 클라우드 데이터 통합, 통합 사용자 경험, 통합 액티브 데이터 카탈로그와 데이터 과학 노트북을 통한 사용자 경험 단일화 부문에서 혁신을 일굴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이터 가상화에 대한 데노도의 장기적 초점을 강화한다.

라비 샹카르(Ravi Shankar) 데노도 수석부사장 겸 최고마케팅책임자는 “다시 한번 매직 쿼드런트 리더로 선정돼 비전을 실행하고 완수하는 데노도의 능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데이터 통합에 대한 데노도의 실행력과 비전이 가트너의 리더 선정 요건에 부합했다는 점에서 기쁨을 감추기 어렵다”고 말했다. 이어 “가트너에 따르면 데노도는 2020년 전 세계[1] 데이터 통합 툴 시장에서 상위 10개 업체 가운데 2번째로 높은 매출 성장을 달성했으며,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Gartner Peer Insights)의 ‘고객의 소리: 데이터 통합 툴(Voice of the Customer: Data Integration Tools)’ 부문에서 ‘고객의 선택(Customers’ Choice)’ 업체로 선정된 2개 업체 가운데 1곳”이라며 “첨단 데이터 가상화, AI/ML, 하이브리드/멀티클라우드 역량이 구비된 논리적 데이터 패브릭을 향한 데노도의 비전과 실행력이야말로 데노도 플랫폼이 데이터 통합 및 데이터 관리의 미래로 자리매김한 배경”이라고 덧붙였다.

가트터 피어 인사이트에서 고객들의 데이터 플랫폼 사용 후기를 확인할 수 있다.

트윗 요망: 뉴스- 데노도(@denodo) 2021년 8월 또 한 번 가트너(@Gartner_inc) 매직 쿼드런트(#MagicQuadrant) 데이터 통합 툴(#DataIntegration Tools) 리더로 선정. 웹사이트(https://bit.ly/3BjQgqe)에서 데이터 가상화(#DataVirtualization) 보고서 전문을 확인할 수 있다.

[1] 가트너 ‘시장 점유율 분석: 2020 세계 데이터 통합 소프트웨어(Market Share Analysis: Data Integration Software Worldwide, 2020)’ 2021년 6월 23일, 샤랏 메논(Sharat Menon).

가트너, 데이터 통합 툴 매직 쿼드런트, 에티샴 자이디, 샤랏 메논, 로버트 타나라지(Robert Thanaraj), 에릭 투(Eric Thoo), 니나 쇼웰(Nina Showell), 2021년 8월 25일.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의 ‘고객의 소리’: 데이터 통합 툴, 2021년 2월

가트너 면책 조항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의 리뷰는 개별 최종 사용자의 주관적인 경험과 의견을 바탕으로 하며, 가트너나 가트너 계열사의 관점을 대변하지 않는다.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의 고객의 소리는 개별 최종 사용자의 리뷰, 등급,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주관적인 의견이다. 이는 문서화된 방법론에 반하며 가트너나 가트너 계열사의 의견이 아니다.

가트너와 매직 쿼드런트는 가트너 및/또는 가트너 계열사가 미국과 해외에 등록한 상표이며 허가를 받아 사용할 수 있다. 무단 전재와 무단 복제를 금한다.

가트너는 보고서에 게재한 업체나 제품, 서비스를 일체 홍보하지 않으며, 높은 평가를 받거나 익히 알려진 업체를 선정하라고 기술 사용자들에게 조언하지 않는다. 가트너의 연구 보고서는 산하 연구 기관의 의견을 수렴해 구성한 것으로 사실에 기반한 진술로 이해해서는 안 된다. 가트너는 상품성이나 특정 목적에의 적합성에 대한 보증을 비롯해 이번 연구에서 명시적 혹은 묵시적으로 표현한 어떠한 것도 보증하지 않는다.

데노도(Denodo) 개요

데노도는 매우 광범위한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빅 데이터 및 체계화되지 않은 데이터 소스를 망라해 전통적 접근 방식의 절반 비용으로 민첩한 고성능 데이터 통합 및 데이터 추출, 실시간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적 데이터 가상화 제공 업체다. 주요 산업계에 있는 데노도의 고객사들은 민첩한 BI(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빅데이터 분석, 웹, 클라우드 통합, 싱글 뷰(single-view) 애플리케이션,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서비스 등에 대한 통일된 비즈니스 정보에 더 빠르고 더 쉽게 접근해 사업을 민첩하게 하고 투자 수익률(ROI)을 올렸다. 데노도는 자금이 든든하고 수익성이 있으며 비상장 기업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denodo.com) 참조 또는 전화(+1 877 556 2531/+44 (0) 20 7869 8053)로 문의하면 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83100582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