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IG 투자로 새로운 영국 독립 발전 사업자 ‘웨스트버튼에너지’ 탄생

EIG, 잉글랜드 노팅엄셔의 1332MW 복합가스터빈 발전소와 49MW 배터리 인수
신생 발전사 웨스트버튼에너지, 에너지 전환 뒷받침 채비

2021-09-01 13:30 출처: EIG Global Energy Partners

노팅엄셔, 잉글랜드--(뉴스와이어)--글로벌 에너지 업계에 투자하는 제도권 투자자이자 세계를 선도하는 인프라 투자사 EIG의 EDF에너지(EDF Energy) 발전 자산 포트폴리오 인수에 이어 웨스트버튼에너지(West Burton Energy)가 31일 영국의 선도적 전력 공급 업체로서 탄생을 알렸다.

EIG의 EDF에너지 자산 인수는 2021년 8월 31일 마무리됐다. 인수는 잉글랜드 노팅엄셔의 1332메가와트(MW) 복합 가스터빈(CCGT) 발전소 ‘웨스트버튼B(West Burton B)’와 49MW 배터리를 포함한다.

R. 블레어 토마스(R. Blair Thomas) EIG 회장 겸 최고경영자는 “이번 인수는 고품질 자산, 최고의 직원, 주요 에너지 인프라에 투자한다는 EIG의 전략과 맥을 같이 한다”며 “가스 발전소는 영국의 전력 공급 체계에서 전략적으로 중요하며, EIG의 웨스트버튼에너지 투자는 가스가 에너지 전환에 일익을 담당할 것이라는 EIG의 판단에 방점을 찍는 것”이라고 말했다.

3개의 복합 가스터빈을 갖춘 웨스트버튼B는 약 150만 세대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고도로 유연하고 효율적인 CCGT 발전소로 유럽 최대 배터리 스토리지 자산 가운데 한 곳과 연결돼 있다. 변화를 겪는 영국 발전 업계는 물론 저탄소 경제로의 전환을 뒷받침할 중요한 주문형 에너지 제품을 제공한다.

마이크 네이슨(Mike Nason) 웨스트버튼에너지 발전소 관리자는 “웨스트버튼에너지는 전력을 생산하는 모든 터빈의 화석 연료 소비량과 배출량이 적어 효율성이 뛰어나다”며 “또 영국에서 가장 최근에 건설된 신생 독립 발전소이기 때문에 영국의 진화하는 에너지 시장을 선도하기에 제격”이라고 말했다.

왈리드 무어와드(Walid Mouawad) EIG 상무이사는 “웨스트버튼에너지는 탄소 중립(net-zero) 미래를 뒷받침할 솔루션을 제공할 준비를 마친 발전소이기 때문에 EIG 투자자들에게 아주 좋은 기회”라며 “EIG는 재생 가능 발전의 탄탄한 성장세에 힘입어 배터리 스토리지 기술이 영국 전력망의 안정성을 꾸준히 뒷받침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웨스트버튼에너지의 파트너로서 흥미진진한 다음 장을 함께 열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캔터피츠제럴드(Cantor Fitzgerald)와 화이트앤케이스(White & Case)가 이번 자산 인수와 관련해 EIG 측 재정 자문 및 법률 자문을 맡았다.

웨스트버튼에너지(West Burton Energy) 개요

웨스트버튼에너지는 신생 독립 발전사로 영국을 선도하는 전력 공급 업체다. 1332MW CCGT 발전소와 49MW 배터리를 운용하고 있으며 잉글랜드 노팅엄셔에 개방가스터빈(OCGT) 프로젝트용 부지를 보유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westburtonenergy.com) 참조.

EIG 개요

EIG는 전 세계 에너지 업계에 투자하는 선도적 제도권 투자자로 2021년 6월 30일 기준 225억달러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다. 전 세계를 무대로 민간 에너지 및 에너지 인프라에 전문적으로 투자한다. 39년 동안 6대주, 38개국, 373여개 프로젝트 및 기업을 대상으로 380억달러를 웃도는 에너지 투자를 단행했다. 미국, 아시아, 유럽을 선도하는 굴지의 연기금, 보험사, 재단, 국부 펀드들을 고객으로 두고 있다. 워싱턴DC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휴스턴, 런던, 시드니, 리우데자네이루, 홍콩, 서울에 지사를 마련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eigpartners.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83100583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