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희망세상지역아동센터-공원커피, 특성화고 재학생 ‘SCA 국제 바리스타 자격증’ 수료식 진행

공원커피, 송파구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의 바리스타·브루잉 자격증 취득 지원

2021-08-30 13:48 출처: 공원커피

송파희망세상지역아동센터 특성화고 재학생들이 바리스타 자격증 수료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사회적협동조합희망세상 송파희망세상지역아동센터(이사장 김현종, 이하 지역아동센터)는 공원커피신문(발행인 최용국, 이하 공원커피)과 함께 8월 27일 송파 지역아동센터 특성화고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SCA 국제 바리스타와 브루잉 자격증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지역아동센터는 공원커피신문과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바리스타 교육 분야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2회째로 진행된 이번 ‘SCA 국제 바리스타·브루잉 자격 취득 프로그램’은 2020년부터 공원커피와 함께 지역아동센터 특성화고 재학생들의 진로 체험과 자기 계발 실현과 지원을 위해 계획됐으며, 7월 23일부터 8월 27일까지 송파구에 위치한 공원커피 LAB에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코로나19 방역 수칙에 따른 1:2로 진행된 SCA 바리스타와 브루잉 자격 과정을 이수한 특성화고 학생들은 최근 자격검정 시험에 응시해 6명 전원이 SCA(스페셜티커피협회) 바리스타와 브루잉 파운데이션 자격증을 취득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담당한 지역아동센터 곽광미 사회복자사는 “지속적인 공원커피 지원에 감사하며, 방학 기간 열심히 교육에 참여해 바리스타라는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자격증을 취득한 학생들이 향후 실질적인 취업 활동과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현종 지역아동센터 이사장은 “청소년들이 자격증 취득이라는 목표를 도전해 성과를 이뤄내는 모습이 자랑스럽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긍정적 자아를 형성하게 될 것을 기대하며 앞으로도 청소년을 위한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10월 내 송파구 공원커피 카페에서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한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이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원데이 카페 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