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 마을 옛이야기 공동 창작 위한 ‘화성온마을작가단’ 모집

2021년 마을 옛이야기 창작프로그램 공동 창작 위한 재능기부 봉사자 모집
이야기 구성 및 작성, 일러스트 제작 협업 통한 그림책 출판 예정

2021-08-27 11:38 출처: 화성시립도서관

화성온마을작가단 모집 안내 포스터

화성--(뉴스와이어)--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종원)은 ‘2021년 마을 옛이야기 창작프로그램’ 공동 창작품 제작을 위한 ‘화성온마을작가단’을 9월 1일까지 모집한다.

2021년 마을 옛이야기 창작프로그램은 화성시 승격 20주년을 기념해 진행하는 사업으로, ‘당신의 화성을 기록합니다’라는 표어 아래 화성시민의 삶과 역사를 담은 글을 수집하고,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이야기를 창작하는 사업이다. 7월 이야기 공모를 통해 공동 및 개인 창작 분야 총 26편의 이야기가 선정된 바 있다.

이 가운데 공동 창작 분야에 선정된 2편의 이야기를 그림책으로 함께 제작할 화성온마을작가단을 모집한다.

화성온마을작가단은 ‘선창포구이야기’, ‘우정면 화수리 3.1독립운동기념비 제막 역사’ 2편의 공모 선정 작품을 토대로 이야기 구성 및 작성, 일러스트 제작 등의 역할을 한다.

글쓰기와 그림 그리기에 관심 있고 지역 내 봉사활동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활동 기간은 9월 8일부터 10월 27일까지 약 두 달간이다.

참가자에게는 출판되는 도서에 글·그림 작가로 등재, 1365 자원봉사포털을 통한 봉사 실적 및 활동 증명서 제공 등의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상세 정보는 화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화성시립도서관 개요

화성시립도서관은 ‘자꾸만 찾아가고 싶은 도서관’이라는 공간과, 독서로 시작된 지적이고 유쾌한 사업들로 시민과 소통한다. 화성시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도서관은 2021년 현재 병점도서관·태안도서관·삼괴도서관·봉담도서관·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송산도서관·정남도서관·진안도서관·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송린이음터도서관·왕배푸른숲도서관·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 14개관이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