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볼트, 1억달러 규모의 시리즈 C 펀딩 발표

프라임 무버스 랩이 주도하는 펀딩으로 EVx™ 플랫폼 배포 속도 내
강력한 고객 수요 파이프라인 충족할 것

2021-08-26 16:30 출처: Energy Vault Holdings, Inc. (뉴욕증권거래소 NRGV)

웨스트레이크 빌리지, 캘리포니아 / --(뉴스와이어)--독점 기술로 중력 기반의 전력망 규모 에너지 저장 솔루션을 개발한 에너지 볼트(Energy Vault)가 1억달러 규모의 시리즈 C 펀딩을 25일 발표했다.

이 시리즈 C 펀딩은 기존 투자자인 프라임 무버스 랩(Prime Movers Lab)의 주도하에 소프트뱅크 비전 펀드(SoftBank Vision Fund), 사우디 아마코 에너지 벤처스(Saudi Aramco Energy Ventures), 헬레나(Helena), 아이디얼랩 X(Idealab X) 등의 기존 투자자들이 참여했다. 또한 에너지 평등 기회 펀드(Energy Equity Opportunity Fund)를 통한 피커링 에너지 파트너스(Pickering Energy Partners)를 비롯해 세일링스톤 글로벌 에너지 트랜지션(SailingStone Global Energy Transition), A.T. 게코(A.T. Gekko), 크렉사 캐피탈 어드바이저스 LLC(Crexa Capital Advisors LLC), 그린 스토리지 솔루션즈 벤처 I LLC(Green Storage Solutions Venture I LLC) 및 고든 크로포드(Gordon Crawford) 등의 신규 투자자의 참여도 잇따랐다.

골드만 삭스(Goldman Sachs)와 스티펠(Stifel)은 이번 펀딩의 재정 자문 역할을 맡았다.

조달된 자금은 에너지 볼트가 미국, 중동, 유럽 및 호주 시장에서 고객 계약 파이프라인 수행을 포함해 혁신적인 EVx™ 플랫폼의 다대륙 배포를 확대하면서 성장 계획을 실행하도록 지원한다. 배포는 2021년 4분기에 미국에서 시작돼 2022년 한 해에 걸쳐 전 세계로 확대될 예정이다.

에너지 볼트의 시스템은 비용 효율적이고 안정적이며 안전한 운영을 보장하고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또한 매우 지역화된 공급망을 통해 배포되고 있어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경제적으로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는 최첨단 재료 과학 및 독점 소프트웨어 기술이 뒷받침된 결과다. 에너지 볼트는 이러한 고급 기술과 기존의 중력 물리학을 통합함으로써 유틸리티 규모에서 재생 에너지의 간헐적인 공급을 관리하는 에너지 저장 솔루션의 대규모 수요를 해결해 수요에 따라 전송 가능한 에너지를 제공하고 있다. 그 결과, 재생 에너지원에 대한 시장의 광범위한 채택을 가속하고 있다.

에너지 볼트는 2020년 에너지 저장 시스템의 상업적 규모 배포에 성공한 데 이어 2021년 4월에는 EVx 플랫폼을 출시했다. 이와 동시에 사우디 아람코 에너지 벤처스의 투자 발표가 이어졌다. EVx 플랫폼은 80-85%의 왕복 효율, 35년 이상의 기술 수명, 45% 더 낮은 높이와 5~24시간 이상의 장기 저장 요건을 충족하도록 유연하게 확장되는 애플리케이션과 2~4시간의 보조 서비스로 고출력/단기 지속용 애플리케이션 모두를 경제적으로 제공하는 유연한 모듈식 설계로 성능이 더욱 향상됐다. 시간의 흐름에 따른 저장 용량의 저하가 없어 시스템의 잠재 에너지가 시간의 제한 없이 상승 위치에서 복합블록으로 저장될 수 있다.

에너지 볼트는 저장 시스템의 지속 가능성을 최대화하기 위해 현장 자재 생산을 늘려 운송 부문의 온실가스(GHG)를 줄이는 순환 경제 접근 방식을 공급망에 구현했다. 또한 합성 블록을 제작하고 석탄재, 채광 작업에서 발생하는 폐기물 찌꺼기 및 폐기될 풍력 터빈 블레이드 등 매립될 수 있는 폐기물을 합성 블록에 통합하는 유익한 재활용 방식으로 중력 기반 저장 시스템에 전력을 공급함으로써 재료 과학의 혁신을 이뤘다.

로버트 피코니(Robert Piconi) 에너지 볼트 최고경영자 겸 공동 설립자는 “전 세계적으로 청정 에너지 전환을 가속하는 획기적인 기술에 투자해 온 탁월한 실적을 보유한 프라임 무버스 랩 및 기타 기존 및 신규 전략적 파트너를 환영한다. 세계는 재생 가능한 에너지원을 광범위하게 채택하는 데 있어 중요한 변곡점에 서 있다. 에너지 볼트는 에너지 공급자와 업계의 고객이 지속 가능성 및 탈탄소화 목표를 보다 비용 효율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술의 전 세계 배포와 시장 채택에 성공하면서 이러한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프라임 무버스 랩의 총괄 파트너인 지아 허크(Zia Huque)는 “재생 에너지의 힘을 활용하려면 전 세계가 태양이 비치지 않거나 바람이 불지 않는 시기에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는 안정적이고 유연한 저장 솔루션을 개발해야 한다. 에너지 볼트는 다른 옵션보다 더 효율적이고 내구성이 있으며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접근 방식으로 연중무휴 청정 에너지 수요를 충족하도록 설계된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문제를 타개하고 있다. 에너지 볼트는 친환경 에너지 전환의 판도를 바꿀 것이며 프라임 무버스 랩은 에너지 볼트가 기술 배포를 확장하도록 지원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에너지 볼트(Energy Vault) 개요

에너지 볼트는 전력망 회복력을 위한 유틸리티 규모의 에너지 저장에 대한 세계의 접근 방식을 변혁하는 재생 에너지 저장 제품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중력과 위치 에너지의 전통적인 물리학 원리를 적용한 이 시스템은 특수 설계된 초저가 복합블록과 혁신적인 크레인 시스템을 이용해 전력 저장 및 방전을 자율적으로 조절하는 독점적인 머신 비전 AI 소프트웨어와 첨단 재료 과학의 결합으로 완성됐다. 에너지 볼트는 전례 없이 우수한 경제성으로 100% 친환경 재료를 활용해 완전히 재생 가능한 세계로의 전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에너지 볼트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energyvault.com) 및 @EnergyVaultInc 참조.

프라임 무버스 랩(Prime Movers Lab) 개요

프라임 무버스 랩(Prime Movers Lab)은 수십억 명의 삶을 변화시킨 발명가인 프라임 무버스(Prime Movers)가 설립한 기업으로 획기적인 과학 스타트업, 특히 인간 증강, 에너지, 운송, 인프라, 제조 및 농업을 재창조하는 초기 단계 기업에 투자한다. 프라임 무버스 팀은 혁신적인 과학을 상업화해 인류에게 봉사하려는 기업가의 사명을 지원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primemoverslab.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82500528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