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인력공단, 직무와 적합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능력중심 채용제도 구축 무료 컨설팅 제공

직무에 적합한 인재 확보하고, 빠른 조기 전력화 및 이직률 감소시킬 수 있는 직무능력 중심의 채용제도 구축 무료 컨설팅 제공

2021-08-26 08:00 출처: 엑스퍼트컨설팅

능력중심 채용모델 활용지원 개요

서울--(뉴스와이어)--엑스퍼트컨설팅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주관으로 2021년 10월 29일까지 직무능력중심 채용제도의 구축을 희망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능력중심 채용모델 활용을 위한 지원을 무료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능력중심 채용모델 활용 지원 사업은 직무능력중심 채용제도의 도입 및 확산을 위해 개발된 직무역량평가 중심의 채용모델을 제공하고, 기업이 채용에 도입할 수 있도록 무료로 컨설팅을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능력중심 채용모델은 2020년 기준으로 103개 직무 분야의 채용모델 개발이 완료됐으며, 2021년 11월까지 수요가 많았던 5개의 채용모델(△전기설비 설계·감리 △기계 조립 △기계장비 설치·정비 △건축 시공 △직업 교육)을 대상으로 추가 개발할 예정이다.

지원 내용은 채용 대상 직무에 대한 △직무기술서 △서류전형 도구(채용 공고문, 자기소개서 및 경력기술서, 입사지원서, 서류전형 평가도구) △필기 및 면접 평가도구(문항) △온라인 채용 접수페이지 등 능력중심 채용모델의 평가도구를 제공한다. 추가적으로 기업이 전형별 채용 평가도구를 효과적으로 도입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능력중심 채용모델 활용 가이드북이 제공되며 기업별 요청사항에 따라 전문 컨설턴트가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한다.

채용과 관련된 자료가 필요한 ‘기업 및 인사담당자’는 누구든지 이 사업에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과 동시에 능력중심 채용모델 도입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참여에 따른 별도의 비용은 발생하지 않으며, 참여 희망 기업은 엑스퍼트 웹사이트에서 신청서를 받거나 메일로 요청해 스캔본을 이메일(kimkay@exc.co.kr)로 제출한 후 참여할 수 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담당자는 “공정채용 문화의 정착과 직무중심 채용제도 수립을 위해 공공을 포함한 민간기업에 능력중심 채용모델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자 한다. 능력중심 채용의 중요성을 알고 있으나 어떻게 채용제도에 도입해야 할지 고민하는 기업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한국산업인력공단 개요

한국산업인력공단은 근로자의 평생학습 지원, 직업능력개발훈련의 실시, 자격검정, 숙련기술 장려사업 및 고용 촉진 등에 관한 사업을 수행하게 함으로써 산업인력의 양성 및 수급의 효율화를 도모하고 국민경제의 건전한 발전과 국민복지 증진에 이바지해 기업과 근로자의 인적자원 개발을 지원해 일을 통해 행복한 나라를 만든다는 미션을 가지고 설립됐다.

엑스퍼트컨설팅 개요

엑스퍼트컨설팅은 우리나라 기업교육의 발전에 뜻을 같이하는 컨설턴트, 전문 강사, HR 전문가들의 공동출자로 설립돼 국내 조직의 경영혁신 및 인재 육성의 엑설런스 추구를 위한 채용 컨설팅, NCS, 진단평가, 집체교육, 원격교육, HRD 컨설팅, 연수원 사업 등 여러 영역별 사업 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xc.co.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