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도서관과 함께하는 신중년의 책 읽기, ‘책읽는 50+’ 후속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화성시 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 외 5개 도서관, ‘책읽는 50+’ 연계 신중년 대상 자서전 쓰기, 신중년 독서회 등 운영

2021-08-25 12:37 출처: 화성시립도서관

화성시 삼괴도서관, 다시, 봄 참여자 모집 포스터

화성--(뉴스와이어)--화성시문화재단은 신중년을 위한 ‘책읽는 50+’ 후속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신중년’은 자기 자신을 가꾸고 인생을 행복하게 살기 위해 노력하며 젊게 생활하는 중년을 이르는 단어로, 노년기를 적극적으로 준비하는 세대를 말한다.

책읽는 50+란 점차 증가하는 신중년층을 대상으로 독서문화 활동을 지원하고자 화성시 도서관에서 올해 신규 운영하는 사업이다. 독서문화 활동을 바탕으로 노년기 인생을 설계하고 사회 참여를 더욱 풍부하게 할 수 있도록 책 꾸러미를 배부하고 있다.

대상은 화성시 거주 50세 이상 시민으로, 참여자에게는 책 1권과 독서 노트가 담긴 책 꾸러미를 증정하며, 7월 말 기준 약 470개의 꾸러미가 배부됐다.

9월부터는 화성시 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 외 5개 관에서 책읽는 50+ 후속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 ‘신중년을 위한 빛나는 50+ 글쓰기’, 삼괴도서관 ‘신중년 독서회’, 태안도서관 ‘책사랑 독서회’,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 ‘신중년 독서회’ 등이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 강사의 지도로 글쓰기와 함께 읽기, 독서 토론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상세 프로그램과 운영 일정은 도서관별로 다르니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화성시립도서관 담당자는 “함께 읽기 및 글쓰기를 통해 긍정적 생각과 삶의 활력을 얻고, 제2인생 구상과 실천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성시립도서관 개요

화성시립도서관은 ‘자꾸만 찾아가고 싶은 도서관’이라는 공간과 독서로 시작된 지적이고 유쾌한 사업들로 시민과 소통한다. 화성시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도서관은 2021년 현재 병점도서관·태안도서관·삼괴도서관·봉담도서관·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송산도서관·정남도서관·진안도서관·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송린이음터도서관·왕배푸른숲도서관·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 14개관이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