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디스 ESG 솔루션즈 그룹 계열사 V.E, 스페인 정부 녹색 채권 프레임워크에 대한 외부 검토 의견서 제시

2021-07-29 09:40 출처: Moody’s ESG Solutions Group

런던 & 파리--(뉴스와이어) 2021년 07월 29일 -- 무디스 ESG 솔루션즈 그룹(Moody’s ESG Solutions Group) 계열사인 V.E가 스페인 정부의 녹색 채권(Green Bond) 프레임워크에 대한 외부 검토 의견서(SPO)를 제시했다고 28일 발표했다.

이 프레임워크는 2021년 녹색 채권 원칙의 4대 핵심 구성요소와 일치하며 V.E가 분류한 최선의 시장 규범을 따르고 있다. 채권 수익금은 재생 에너지, 생물 다양성 보호, 기후 변화 적응 등 국가의 환경 목표와 연계된 자금조달 또는 재금융 프로젝트에만 사용된다.

무디스 ESG 솔루션즈의 지속가능 금융 부문 상무이사인 패트릭 미스페이젤(Patrick Mispagel)은 “스페인 프레임워크에 따라 발행된 채권은 4개 기준점 중 가장 높은 ‘최상급(advanced)’ 수준으로 지속 가능성에 기여할 것”이라며 “우리의 평가는 여러 가지 경우에서 스페인 프레임워크가 EU 분류 기후 위임법(Taxonomy Climate Delegated Act)의 세부 기술 자격 기준을 준수했음을 반영한다”고 말했다. 이어 “기후 행동을 지원하고 지속 가능한 금융시장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자본을 조성하려는 나라들이 늘어나면서 추가 채권 발행이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V.E가 평가한 스페인의 지속 가능성 점수는 100점 만점에 78점으로 V.E의 4개 기준 중 최고 수준인 ‘최상급(advanced)’에 해당하는 지속가능성 성과를 보였다. V.E 평가에서 스페인은 전체 178개국 중 14위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37개국 중에서는 12위를 차지했다.

V.E의 지속가능성 인증에 관한 SPO는 시장 참여자들이 지속가능성 채권과 대출을 통해 자금을 확보하고 발행기관과 프로젝트의 신뢰성을 강화하며 투자자에게 신뢰를 주도록 지원한다. 현재까지 V.E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선도적인 미션을 포함해 30여 개국의 지속 가능한 금융 운용에 관해 370개 이상의 SPO를 제공했다. 또한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칠레, 에콰도르, 이집트, 멕시코, 베냉, 안도라 등의 국채 발행국에 SPO를 제공해왔다.

더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moodys.com/sustainable-finance 참조.

스페인 정부의 녹색 채권 프레임워크에 관한 V.E의 SPO는 영어와 스페인어로 제공된다.

무디스 ESG 솔루션즈(Moody’s ESG Solutions) 개요

무디스 ESG 솔루션즈 그룹(Moody’s ESG Solutions Group)은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산하 사업부로 ESG 및 기후 관련 인사이트에 대한 세계적 수요 증가에 대응하고 있다. 이 그룹은 ESG, 기후 위험, 지속 가능한 금융 분야에서 무디스가 보유한 데이터와 전문성을 활용하며 무디스 인베스터스 서비스 및 무디스 애널리틱스와 발맞춰 ESG 점수, 분석, 지속 가능성 등급, 지속 가능성 금융 검토·인증 서비스를 비롯해 포괄적이고 통합적인 ESG 및 기후 위험 솔루션 제품군을 제공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무디스 ESG 허브(www.moodys.com/esg)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72800557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