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기상기후산업박람회, 조기신청 할인 마감 임박

기후변화 대응 위한 ESG 제품 및 기술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
2021 기상기후산업박람회 주목 키워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7월 30일(금) 참가기업 조기신청 마감

2021-07-27 10:40 출처: 한국기상산업기술원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7월 27일 -- 2021 기상기후산업박람회(이하 박람회)를 주관하는 한국기상산업기술원은 박람회 참가기업이 최대 8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조기신청 기한이 마감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9월 14일(화)에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의 참가기업 할인 혜택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7월 30일(금)까지 신청해야 적용받을 수 있다.

전 세계적으로 폭염과 이상고온 현상이 지속되며, 기후변화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또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관련 산업의 움직임이 두드러지고 있다.

이런 추세에 맞춰 이번 박람회는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국내 산업의 변화와 혁신을 한 곳에서 확인할 기회의 장으로 마련됐다.

올해 기상기후산업박람회에서 주목할 포인트는 ‘ESG(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다. 대표적으로 이번 박람회의 온라인 전시관에는 날씨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한 기상 ESG관이 조성된다.

전통적인 농업 분야는 물론 제조업과 외식·유통업, 에너지 등 다양한 업종에서 기상정보를 활용해 경영에 접목하는 기업과 재생에너지, 탄소 저감을 위한 제품과 기술을 만나 볼 수 있다. 기후변화와 ESG에 대응하는 기상기후 산업과 정책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탄소중립을 위한 ‘날씨경영-ESG 전략 세미나’도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할 예정이다. 날씨 적용을 통한 기업의 이윤 창출 및 경영 효율 개선과 함께 탄소중립을 달성하는 사업 계획이나 비즈니스 모델을 논의하는 장이 될 것이다.

코로나19 여파로 해외 수출 영업이 가로막힌 기업들을 돕기 위한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연계해 개최한다.

전시 참가 기업에는 주력 제품이나 기술의 홍보 동영상 제작을 지원하고 있어 수출 상담 시 홍보 효과를 높이고 수출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상기후산업박람회 담당자는 “기후탄력사회를 위해 기상기후박람회는 한 단계 더 도약해야 할 과제를 안고 있다. 탄소중립 전환, ESG에 대한 선제적 대응, 날씨경영 등 기후변화 위기 속에서도 새로운 방식의 활로 개척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ESG 경영 및 기후변화 대응 관련 기업과 지자체, 연구소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기상기후산업 박람회 사무국 혹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기상산업기술원 개요

한국기상산업기술원은 기상산업의 진흥·발전과 기상정보의 활용 촉진 및 유통을 효율적으로 지원함으로써 국가산업 경제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기상청 산하 공공기관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