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켓닷챗, 새로운 파트너 프로그램으로 생태계 확대 및 국제적 위상 강화 모색

로켓닷챗, 지난해 세 자릿수 성장에 힘입어 초고속 성장 단계 진입 준비 마쳐… 파트너들에게 서비스 및 기술적 가치 더한 새로운 기회 제시 기대

2021-07-23 13:55 출처: Rocket.Chat

윌밍턴, 델라웨어--(뉴스와이어)--선도적 오픈소스 커뮤니케이션 허브인 로켓닷챗(Rocket.Chat)이 전 세계 신구 파트너들의 성장 속도를 끌어올리기 위해 필요한 모든 자산을 통합하는 새로운 파트너 프로그램 ‘캐털리스트(Catalyst)’를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줄리오 아지니(Julio Azzini) 로켓닷챗 글로벌 파트너십 총괄은 “로켓닷챗은 고객에게 향상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처음부터 서비스 및 기술 제공업체들과 긴밀히 협력해 왔다”며 “이런 협력을 통해 파트너의 성장을 뒷받침하고 궁극적으로 파트너들의 투자대비효과(ROI)를 활용는 데 필요한 중요한 요소들을 자연스럽게 터득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가 그동안 배운 것들을 여정 기반 프로그램으로 구체화한 로켓닷챗의 캐털리스트는 같은 시장을 목표로 로켓닷챗과 성과 중심의 장기적 관계를 구축하고 싶어하는 모든 규모의 기업을 뒷받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전 세계 기업들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전례 없는 규모의 원격 근무 환경에 급작스레 적응해야 했다. 원격 근무 모멘텀이 당분간 사라지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런 시류는 로켓닷챗의 초고속 성장에 촉진제 역할을 할 독보적인 기회를 제시했다. 오픈소스 기업으로서 로켓닷챗이 전 세계 다양한 업종에 구축한 탄탄한 입지와 최근 성공리에 마친 시리즈A 투자 라운드는 로켓닷챗과 파트너 생태계의 성장을 가속하고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가브리엘 엔젤(Gabriel Engel) 로켓닷챗 공동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기존 파트너 프로그램을 쇄신하기 위해 우리가 단행한 투자는 파트너와 고객을 위한 우리의 헌신을 제고한다”며 “파트너 생태계는 우리의 시장 진입 전략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이어 “파트너들은 우리의 서비스 자회사 역할을 한다”며 “그들은 전략적 프로젝트들을 시행하고 앱 규모를 조정하는 한편 통합을 준비함으로써 고객이 로켓닷챗 경험을 개인화하고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하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프로그램은 파트너 조직 내에서 모든 핵심 역할을 할 수 있고 로켓닷챗 파트너 포털을 통해 프로젝트를 내놓을 수 있는 자기 주도의 확장 가능한 온보딩 프로세스를 망라한다. 캐털리스트의 탄탄한 역량은 내부 직원과 외부 공급업체 사이의 협력을 증진해 파트너 경험과 전반적 여정에 대한 관리를 개선한다.

아지니 총괄은 “로켓닷챗은 내부 직원들에게 시행하는 교육을 파트너들에게 똑같이 제공하기로 결정했다”며 “로켓닷챗은 파트너 관계를 단순한 시장 진입 채널이 아닌 회사의 중요한 일부로 여기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파트너 프로그램과 파트너십을 다음 단계로 이끌 자산을 갖춘 매우 유능한 전문가들도 영입했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파트너 프로그램은 사업 모델을 막론하고 모든 파트너의 전반적 역량과 기여를 토대로 마련한 3단계로 운영된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Rocket.Chat/partners) 참조.

로켓닷챗 개요

아우디(Audi), 알파뱅크(Alfa-Bank), 카이사(Caixa), 다임러(Daimler), HTC, 인텔(Intel), 록히드마틴(Lockheed Martin), 네이션와이드인슈어런스(Nationwide Insurance) 등이 로켓닷챗을 이용해 통신과 데이터를 관리한다. 직원 생산성을 개선할 자체 협력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는 로켓닷챗은 스크린 공유로 채팅, 음성·영상 통화를 번갈아 사용함으로써 팀워크를 제고할 수 있도록 이용자들을 지원한다. 로켓닷챗 플랫폼의 오픈소스 파운데이션은 기업이 각자의 입맛에 맞는 맞춤형 기능을 새로 추가하거나 확대할 수 있도록 소스코드를 전면 공개한다. 로켓닷챗은 현재 70만대 이상의 서버에 설치됐으며 전 세계 이용자는 1200만명을 웃돈다. 또 개발자 및 기여자 800여명으로 구성된 활동적이고 열정적인 커뮤니티가 로켓닷챗의 핵심 개발 직원들이 제품을 끊임없이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72200517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rocket.chat/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