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데미아, 그룹 이사회 이사로 도미니크 세루티 임명

2021-07-20 10:10 출처: IDEMIA

쿠르브부아, 프랑스--(뉴스와이어) 2021년 07월 20일 -- 아이데미아 그룹이 도미니크 세루티(Dominique Cerutti)를 2021년 7월 1일 자로 그룹 이사회 이사로 임명했다고 19일 발표했다.

도미니크 세루티는 정보기술(IT), 연구개발, 엔지니어링 서비스 부문에서 35년 이상의 경험을 쌓았다. 그는 여러 선도적 기술 기업에서 최고경영자(CEO)를 역임했으며, 성장세에 있는 대형 국제 기업에서 얻은 전문 지식은 아이데미아의 전략적 비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피에르 배리얼(Pierre Barrial) 아이데미아 그룹 사장 겸 CEO는 “도미니크 세루티는 대형 국제 기술 기업을 변혁하고 성장시킨 실적이 입증된 경력이 매우 화려한 경영인이다. 그는 그룹이 앞으로 나아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얀 델라브리에르(Yann Delabrière) 이사회 의장은 “도미니크 세루티를 아이데미아 이사회로 영입해 기쁘다. 35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도미니크 세루티는 보안과 IT 분야에서 인정받는 전문가로서 아이데미아 이사회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도미니크 세루티는 “증강 신원확인 분야 글로벌 선도기업인 아이데미아의 활발한 발전 단계에 합류하게 돼 영광인 동시에 매우 기쁘다. 회사에 전략적 방향을 제시하고 세계를 더 안전한 곳으로 만드는 데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편집자 주 - 도미니크 세루티 약력

도미니크 세루티는 2015년 6월부터 5년 동안 알트란(Altran) 그룹의 CEO를 역임했다. 또 그는 2015년 6월부터 캡제미니(Capgemini)가 알트란을 인수하기 전인 2020년 4월까지 알트란의 이사회 회장으로 근무했다. 알트란은 그가 경영하는 기간 엔지니어링 및 연구개발 서비스 분야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인정받았으며 전 세계 엔지니어가 2만명에서 5만명으로 증가하고 매출을 최대 32억유로까지 끌어 올렸다. 그는 회사의 조직을 조정하고 신사업 모델을 촉진하며 주요 기업 인수를 추진해 회사를 크게 변혁함으로써 회사가 경쟁우위를 유지하고 시장을 주도하며 전 세계 엔지니어링 연구개발 산업을 재편하게 했다. 또한 캡제미니가 알트란을 인수하는 것을 강력히 지지해 두 회사의 통합이 성공하도록 긴밀히 협조하고 2020년 말에 사임했다.

도미니크 세루티는 알트란에 합류하기 전에 주요 범유럽 증권거래소인 유로넥스트(Euronext)의 CEO 겸 관리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했다. 그는 ICE그룹(ICE Group)이 2013년 11월 뉴욕증권거래소-유로넥스트(NYSE-Euronext)를 인수한 후에 이를 성공적으로 신규 상장(IPO)한 다음 유로넥스트를 NYSE에서 분할해 독립 기업으로 만들었다. 그는 유로넥스트를 최고의 범유럽 금융 센터로 전략적으로 전환하는 데 주도적 역할을 했다. 그와 그의 팀은 과거 편향됐던 유럽연합(EU) 금융 시장 규정을 바로잡아 역내 금융시장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투자자를 보호하도록 하는 데 깊이 관여했다.

그는 이에 앞서 세계 선도적 증권거래 그룹인 뉴욕증권거래소(NYSE)의 사장, 부회장 및 이사회 이사로 일했다.

또한 도미니크 세루티는 IBM의 국제사업 부문에서 약 20년 동안 근무하면서 회사의 전략적 변혁에 기여했다. 특히 그는 루 거스너(Lou Gerstner) IBM 회장 겸 CEO의 보좌관으로 근무한 후 IBM의 글로벌 서비스 부문 유럽, 중동, 아프리카 담당 CEO를 역임한 후 IBM 유럽 담당 CEO로 근무했다.

그는 LCH클리어넷(LCH-Clearnet), 유로메드 경영대학원(Euromed Business School), 뉴욕증권거래소(NYSE), 알트란, 유로넥스트, 제니싱크(Genes’ink) 등에서 다양한 이사회 직책을 역임했다.

그는 2021년 3월부터 영국 최대 보안 서비스 업체 중 하나인 아다마(Adarma)의 이사회 의장으로 일하고 있다.

아이데미아(IDEMIA) 개요

증강 신원 확인 분야 세계 선도 기업 아이데미아는 시민과 소비자들에게 물리적 공간뿐 아니라 디지털 공간에서 신뢰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그들이 일상의 중요한 활동(결제, 연결, 여행 등)을 수행하게 한다. 신원 보안을 유지하는 것은 현대사회에서 우리가 사는 데 있어 필수적인 사항이 됐다. 회사는 개인 생활과 신뢰성을 보장하고 보안적으로 안전하고 인증되고 검증 가능한 거래를 보증하는 증강 신원 확인 기술을 옹호함으로써 언제, 어디서나 보안이 중요할 때면 개인이나 물체 등 모든 것의 가장 중요한 자산 중 하나인 신원을 생각하고 생성하며 사용하고 보호하는 방법을 재창조한다. 회사는 세계 금융, 통신, 신원 확인, 치안, 사물인터넷(IoT) 부문의 고객을 대상으로 증강 신원 확인 기술을 제공한다. 전 세계적으로 거의 1만50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는 아이데미아는 180개국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얻으려면 웹사이트(www.idemia.com)를 참조하고 트위터에서 @IDEMIAGroup을 팔로우하면 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71900529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