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합니다. 대한민국. 감사합니다!’ 선정위원회, 7번째 주인공 황진택 대한민국체육훈장수훈자회 상임고문 선정

몸소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를 실천한 전 서해대학교 황진택 총장

2021-07-19 11:30 출처: 대한장애인지원재단

칭찬합니다.대한민국. 감사합니다.박우철 선정위원장. 칭찬합니다. 7번째 주인공 황진택 전 서해대학교 총장

평택--(뉴스와이어) 2021년 07월 19일 -- 대한장애인지원재단(박우철 회장)은 ‘칭찬합니다. 대한민국. 감사합니다!’ 선정위원회에서 7번째 주인공으로 전 서해대학교 총장을 역임한 대한민국체육훈장수훈자회 황진택 상임고문을 선정하고, 선정서와 표창장을 수여했다.

수상자 황진택 총장은 19년 국토교통부에 근무하며 1999년 장애인후원단체와의 인연으로 20년이 넘게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를 펼치고 개인적 기부가 1억7000만원에 이르는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대표 국민이다. 2014년에 서해대학교에 총장으로 부임한 후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를 이어간 인물이며, 2018년부터 대한장애인희망재단에 발전기금을 지원하는 일을 지속적으로 봉사하는 인물로 정평이 나 있다.

황진택 상임고문은 수상 소감에서 “어려운 이웃에게 하는 봉사는 마음과 몸이 함께하는 것이며, 우리 중 누군가는 사회를 위해 지속적인 봉사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대한민국의 장애인과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와 봉사의 삶을 꾸준하게 이어가는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국민이 되겠다”고 말했다.

1997년부터 후원단체를 만들어 대한민국의 중증장애인과 어려운 이웃을 후원과 지원하는 대한장애인지원재단 박우철 회장은 “한국장애인지원재단, 대한장애인복지후원회, 경기도장애인복지후원회, 장애인진흥회 단체들과 함께 대한민국의 어려운 이웃과 봉사, 의료봉사, 장애인봉사, 한 부모 봉사, 재능기부 등 사회를 위한 말없이 봉사를 펼쳐가는 대한민국 사회의 자랑스러운 분을 여러 분야에서 추천받아 주인공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대한장애인지원재단 개요

대한장애인지원재단은 1997년도 대한민국장애인후원회(통칭) 설립 목적을 토대로 봉사하는 단체이며, 전국의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고 장애인의 생활화를 통해 장애인 체력 향상과 재활을 목적으로 건전하고 명랑한 사회 기풍을 조성한다. 아울러 장애인체육경기단체(생활체육)를 총괄하며 우수한 경기지도자를 양성·후원하고 한국재가 장애인의 발전과 북한이탈주민 탈북민들의 대한민국 정착에 노력하고, 이를 토대로 통일 대한민국에 앞장서며 대한민국의 향토문화 발전에 이바지하고 대한민국의 장애인 후원 발전을 목적으로 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