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일 장안대학교 총장, 싱하이밍 중국대사 초청으로 주한 중국대사관 방문

양국 고등교육기관, 교류 및 협력 확대 통한 우호 관계 증진 기대

2021-07-16 15:44 출처: 장안대학교

왼쪽부터 김태일 장안대학교 총장과 싱하이밍 중국대사가 만나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화성--(뉴스와이어) 2021년 07월 16일 -- 장안대학교(총장 김태일)은 7월 6일 싱하이밍 중국대사 초청으로 주한 중국대사관을 방문해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방문에는 김태일 장안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박수현 국제교류센터장, 취환 한중문화우호협회 회장 및 탕티엔티엔 기획실장 등이 동행했으며 간담회에는 싱하이밍 중국대사와 따이린 정무과 부과장, 정전성 서기관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간담회에서 양국의 고등교육기관과의 교류 및 협력 확대를 통한 우호 관계 증진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또한,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에 초점을 맞춰 양국 간 협력의 질적 향상을 모색하고 교육, 연구, 문화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한 유대관계를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김태일 장안대학교 총장은 “기회가 된다면 싱하이밍 중국대사가 장안대학교를 찾아 재학생들에게 한중 교류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교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마련하고 싶다”고 방문 소감을 밝혔다.

장안대학교 개요

장안대학교는 전문직업인 양성을 사명으로 하는 교육기관으로서 1979년 개교된 이래 꾸준히 성장해 학사학위과정 15개 학과와 전문학사학위과정 30개 학과에 7000여 명의 재학생이 14만여 평의 쾌적한 환경 속에서 글로벌 시대에 국가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국내 최고의 직업교육의 산실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