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티니 아스티, 기념비적인 지속가능성 이정표로 탄생 150주년 자축

세계 최고의 이탈리아 스파클링 와인 위한 포도 공급업체, 2021년 지속가능한 인증 획득 추진

2021-07-16 14:50 출처: Bacardi Limited

해밀턴, 버뮤다--(뉴스와이어)--이탈리아 아스티(Asti)의 포도 공급업체가 2021년 지속가능 인증을 획득하기 위한 절차를 밟고 있다고 이탈리아 북서부 포도농장에서 수십년간 지속가능한 관행을 개척해온 마티니(MARTINI)가 발표했다.

마티니는 가족 기업인 바카디(Barcardi)가 소유한 세계 1위의 이탈리아 스파클링 와인 및 베르무스 브랜드다.

이 같은 움직임은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시점에 이뤄지고 있다. 바카디가 지속가능성 차원에서 중요한 이정표를 수립해 자축하고 있는 가운데 마티니 역시 1871년 마티니 앤 로씨(Martini & Rossi)가 전 세계 고객의 수요에 부응하고자 모스카토 스푸만테 다스티(moscato spumante d’Asti)의 첫 샘플을 생산한 지 150주년을 맞았다.

마티니 산토 스테파노 벨보(MARTINI Santo Stefano Belbo) 와이너리는 최근 와인 인증기관인 발로리탈리아(Valoritalia)의 감사를 받고 이탈리아 와인 양조 분야에서 가장 포괄적인 지속가능성 기준으로 인정받는 에퀼리타스(Equlitas) 인증을 획득했다. 이 와이너리는 아스티 지역 중심부에 위치하며 ‘마티니 아스티’가 사용하는 전체 포도액의 30%를 생산하고 있다. 나머지 70% 중 포도액 납품업체(소규모 포도 재배자 수백명을 대표하는 협동조합)의 3분의 2 이상이 에퀼리타스의 지속가능성 인증을 획득했으며 나머지 3분의 1도 연내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 절차를 밟고 있다.

바카디는 최근 ‘봄베이 사파이어(BOMBAY SAPPHIRE®)’ 제조에 사용되는 식물 10종에 대해 2021년 지속가능성 인증을 획득할 계획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이번 인증 발표는 바카디가 2025년까지 주요 재료 100%를 지속가능성 인증을 받은 공급업체에서 조달하겠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또 다른 주요 조치다.

마티니는 진정한 개척자 답게 1987년 ‘로서바토리오 마티니(L'Osservatorio MARTINI·마티니 기상대)’라는 이름으로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관행을 전담할 센터를 신설했다. 지역 중심부에 위치하고 포도원 경작에 대한 현지 농학 전문가가 주도하는 ‘로서바토리오 마티니’는 아스티 지역에 다양한 지속가능성 관행을 도입해 해당 지역의 미기후(microclimate)에서 재배되는 작물의 균형을 도모하는 자연적인 해충 관리 방법부터 통합적인 포도 재배 방법 등을 자문했다.

이탈리아 페시오네에 자리한 마티니 운영센터의 조르지오 카스타그노티(Giorgio Castagnotti) 이사는 “마티니와 대지, 사람은 깊이 연결돼 있다”며 “이는 질 좋은 와인을 만들기 위한 든든한 토대”라고 말했다. 이어 “마티니는 150년 동안 세대를 이어 같은 언덕에서 최상의 모스카토 포도를 재배해온 농업 공동체와 긴밀히 협력해 왔으며 다음 세대에도 협력을 이어 가길 원한다”고 밝혔다. 이어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를 통해 포도 재배자를 뒷받침하는 것은 언제나 옳다”고 강조했다.

이탈리아 피에몬트 지역의 심장부에 자리 잡은 양지 바르고 가파른 아스티 언덕은 모스카토 비앙코(Moscato Bianco) 포도를 재배하기에 이상적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최상급 이탈리아 와인 재배지인 DOCG로 지정됐다. 200여명의 소규모 재배자가 늦여름에 전문적으로 수확하고 ‘콘페렌티(Confereni)’라 통칭되는 이들 포도는 빠르게 압착돼 ‘필수(must)’라 불리는 신선한 포도액에 자연의 풍미를 담아낸다. ‘모스토(mosto)’는 발효를 거쳐 복숭아, 달콤한 야생 세이지, 신선한 배, 파인애플을 포함한 마티니 와인의 섬세한 풍미의 기초가 된다.

스테파노 스테파누치(Stefano Stefanucci) 에퀼리타스 이사는 “이는 마티니가 이룬 큰 성과”라며 “에퀼리타스는 와인 분야에 정통한 제3자 전문 감사기관과 협력하고 있으며 인증 절차는 완전히 총체적”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에퀼리타스는 환경, 윤리, 경제라는 3가지 지속가능성 축을 바탕으로 한다”며 “와이너리의 탄소 발자국과 물 소비량부터 농민과의 공정한 판매 조건, 교육 및 복지를 포함한 뛰어난 사회적 관행을 아우르는 모든 요소를 고려한다”고 설명했다.

빅토리아 모리스(Victoria Morris) 마티니 글로벌 부사장은 “가족 소유 기업이라는 정체성은 지속가능성에 접근하는 방식에 진정한 차별성을 부여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바카디는 환경, 공급업체, 지역사회에 장기적으로 필요한 일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카스타그노티와 그 팀을 대단히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들은 기술 장인이며 마티니의 오랜 역사에서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며 “완벽한 방식으로 마티니 아스티 150주년을 축하하게 됐다”고 말했다.

아래 링크에서 바카디가 추진하고 있는 지속가능성 노력에 대해 대한 더 많은 정보와 세계에서 환경적으로 가장 책임감 있는 글로벌 주류 회사로 발돋움한다는 바카디의 비전을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bacardilimited.com/corporate-responsibility/environment/.

언제나 책임 음주를 권장한다.(Always drink responsibly.)

마티니(MARTINI) 개요

세계에서 가장 상징적인 브랜드로 꼽히는 마티니(MARTINI®)는 이탈리아 와인 양조 업계 선두 주자로 최상 품질의 가향 와인과 스파클링 와인을 납품하고 있다.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마티니 제품의 강렬하고 달콤 쌉사름한 맛은 전 세계 최고의 재배지에서 얻어진 40여종의 식물을 비법의 방식으로 블렌딩해 탄생한다. 1863년 이탈리아 토리노에서 제조된 마티니 포트폴리오는 현재 마티니 피에로(MARTINI Fiero), 마티니 리제르바 스페치알레 루비노(MARTINI Riserva Speciale Rubino), 마티니 리제르바 스페치알레 암브라토(MARTINI Riserva Speciale Ambrato), 마티니 리제르바 스페치알레 비터(MARTINI Riserva Speciale Bitter), 마티니 비앙코(MARTINI Bianco), 마티니 로사토(MARTINI Rosato), 마티니 로쏘(MARTINI Rosso), 마티니 엑스트라 드라이(MARTINI Extra Dry), 마티니 아스티(MARTINI Asti), 마티니 프로세코(MARTINI Prosecco), 마티니 로제 엑스트라 드라이(MARTINI Rosé Extra Dry) 등을 포함한다. 웹사이트(www.martini.com)에서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마티니, 공과 막대 로고는 상표다. 마티니는 버뮤다 해밀턴에 본사를 둔 바카디(Bacardi Limited)가 소유한 포트폴리오의 일부다. 바카디는 바카디 인터내셔널(Bacardi International Limited)을 포함한 바카디 기업 그룹을 의미한다.

바카디(Bacardi) 개요

바카디는 세계 최대 비상장 주정 회사로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주정과 포도주를 생산, 판매하고 있다. 바카디의 브랜드 포트폴리오는 200여 개의 브랜드와 레이블로 구성됐으며 바카디(BACARDÍ®) 럼, 그레이 구스(GREY GOOSE®) 보드카, 패트론(PATRÓN®) 테킬라, 듀워스(DEWAR’S®) 블렌디드 스카치위스키, 봄베이 사파이어(BOMBAY SAPPHIRE®) 진, 마티니’(MARTINI®) 베르무트와 스파클링 와인, 카사도레스(CAZADORES®) 100% 청색 아가베 테킬라, 이 밖에도 스카치위스키 윌리엄 로슨(WILLIAM LAWSON’S®), 엘더플라워 리큐르 ST-저메인(ST-GERMAIN®), 보드카 에리스토프(ERISTOFF®) 등 선도적인 유망 브랜드가 포함돼 있다. 160년 전 산티아고 데 쿠바(Santiago de Cuba)에서 설립된 가족 소유 기업으로 현재 약 7000여 명의 종업원을 고용하고 있는 바카디는 11개 국가에서 생산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170여개국에 자사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바카디 리미티드(Bacardi Limited)는 바카디 인터내셔널 리미티드(Bacardi International Limited)를 포함한 바카디 그룹 회사들을 통칭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bacardilimited.com) 참조하거나 트위터, 링크트인,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면 된다.

에퀼리타스(Equalitas) 개요

에퀼리타스(Equalitas Srl)는 2015년 페더독 앤 유니온 이탈리아나 비니(Federdoc ed Unione Italiana Vini)가 설립한 조직으로 와인 지속가능성 포럼(Forum for Wine Sustainability)과 UIV 테르게오(UIV-Tergeo)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해 와인 지속가능성을 발전시키고자 하는 이해관계자 운동의 기술적, 문화적 성과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초기 파트너십은 이후 이탈리아 최고의 농식품 인증기관인 CSQA 서티피카지오니(CSQA Certificazioni), 최초의 와인 원산지 인증기관인 발로리탈리아(Valoritalia), 이탈리아 최대의 식품·와인 전문 멀티미디어 출판사인 감베로 로쏘(Gambero Rosso), 포도 재배 업계 대상 금융 회사 3A비노(3AVino)의 참여로 보완, 강화됐다. 에퀼리타스는 경제·사회·환경적 요소의 관점에서 지속가능성에 대한 포괄적이고 통합적인 접근방식을 구현할 수 있는 광범위한 기술과 전문지식을 제공한다.

웹사이트: www.equalitas.it.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71500559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