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다인 라이다, 자사 인텔리전트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통해 엔비디아 메트로폴리스와 협력

텍사스주 오스틴시, 교통 통행 안전 시범 프로젝트 위해 벨로다인의 솔루션 채택

2021-07-15 15:45 출처: Velodyne Lidar, Inc. (나스닥 VLDR)

새너제이,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벨로다인 라이다(Velodyne Lidar, Inc., 이하 벨로다인)(나스닥: VLDR, VLDRW)가 자사의 인텔리전트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Intelligent Infrastructure Solution)을 통해 교통 통행을 추적 관찰하고 분석하기 위한 엔비디아 메트로폴리스(NVIDIA Metropolis)에 참여했다고 14일 발표했다.

엔비디아 메트로폴리스는 인공지능(AI) 시각 기능을 발전시켜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공간과 사업 시설을 더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만드는 신세대 애플리케이션과 솔루션 기능을 향상하고, 상용화하도록 설계됐다.

인텔리전트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은 벨로다인의 수상 경력이 있는 라이다 센서와 강력한 AI 소프트웨어를 결합해 교통 네트워크와 공공 장소를 추적 관찰한다. 이 솔루션은 도로 안전을 개선하고 교통사고를 막는 스마트 도시 시스템의 시급한 필요성을 충족한다. 정부 데이터에 따르면 2020년 교통사고 사망자가 지난해 대비 7.2% 증가해 10년 동안 일어난 미국 교통사고 가운데 사상자가 가장 많았던 한 해로 나타났다.

벨로다인의 솔루션은 자사의 첨단 AI 컴퓨팅 시스템에 내장된 엔비디아 젯슨 AGX재비어(NVIDIA Jetson AGX Xavier) 모듈의 강력한 기능을 활용해 자동차, 보행자 및 자전거 탑승자 등 모든 도로 사용자를 실시간으로 감지할 수 있는 솔루션 고유의 3D 지각 소프트웨어를 작동한다. 압축적 소형의 에너지 효율적인 모듈에 들어 있는 엔비디아 젯슨 AGX재비어는 우수한 그래픽 처리 장치(GPU) 워크스테이션의 연산 능력을 제공한다. 이는 인텔리전트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AI 애플리케이션이 초당 최고 50프레임 속도로 처리하고, 라이다 프레임을 실시간으로 처리해 교통 통행을 감지·분류하며 통행 궤적을 추출할 수 있게 한다.

벨로다인은 엔비디아 메트로폴리스 참여를 통해 중요한 시설 운영의 효율성과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산업계 전문가와 AI 주도의 기업체, 정부 기관, 통합 파트너들에 더 많이 노출된다. 또 벨로다인은 엔비디아 플랫폼의 업데이트에 미리 접근하고 엔비디아의 여러 파트너 생태계를 활용해 라이다 기반 솔루션의 개발을 지원할 수 있게 된다.

오스틴에 새로 구축

벨로다인의 인텔리전트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은 텍사스주 오스틴의 시범 프로젝트에 채용될 예정이다. 오스틴시는 이 솔루션을 사용해 교통 통행 여건을 평가하고, 인명을 구할 안전 대책을 사전에 강구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유도성 루프 탐지기, 카메라, 레이더 등을 대체하는 신뢰할 수 있고 비침습적인 다중 모드 장치를 사용해 라이다 기반 교통 통행을 추적 관찰한다. 벨로다인의 인텔리전트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은 여러 조명 및 기후 조건에서 도로와 교차로의 3D 지도를 실시간으로 창출하고 통행량 데이터를 생성해 보행자, 자전거 탑승자, 승용차, 트럭을 유형별로 추적 관찰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오스틴의 이스트 7번가(East 7th Street)와 스프링데일 로드(Springdale Road)에 첫 번째로 설치될 예정이다. 이 교차로는 사고 전력이 있고 치명적 위험, 빈번한 과속, 혼잡 등의 문제로 개선할 필요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왔다.

제이슨 존마이클(Jason JonMichael) 오스틴시 교통국 부국장은 “라이다 기반 솔루션은 개인 식별 정보를 보호하면서 오스틴 도로상의 교통사고 사망과 중상을 없애겠다는 비전 제로(Vision Zero) 목표를 계속 달성하게 하는 엄청난 잠재력을 갖고 있다”며 “벨로다인 라이다의 인텔리전트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은 도로의 효율성과 안전을 개선하는 데 필요한 이동성 정보를 더 효율적으로 수집·분석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존 바라드(Jon Barad) 벨로다인 라이다 사업 개발 담당 부사장은 “오스틴시와 도로를 더 스마트하고 더 안전한 지역 사회 인프라로 바꿔놓을 것이 분명한 혁신적 사업을 위해 협조해 기쁘다”며 “우리는 엔비디아 메트로폴리스와 협력해 오스틴 및 다른 지역 사회가 도로 안전 문제를 해결하고 교통의 효율성과 지속 가능성을 향상하는 데 이바지하게 됐다”고 말했다.

스마트 인프라를 가능하게 하는 벨로다인 솔루션

벨로다인의 인텔리전트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은 도로와 교차로의 3D 지도를 실시간으로 창출해 카메라, 레이더 같은 다른 유형의 센서로는 어려운 정확한 통행량 추적 관찰 및 분석이 가능하다. 이는 모든 조도나 기후 조건에서도 신뢰성 있는 데이터를 수집해 1년 365일 운영을 지원하면서 사생활을 보호한다. 이 솔루션은 자동차, 보행자, 자전거 탑승자 등 여러 도로 사용자를 탐지하는 다중 모드의 분석을 통해 안전을 개선한다. 이는 도로 안전을 위협하는 것을 예측, 진단하고 이에 대응할 수 있어서 지방 자치 정부, 기타 고객사들이 시정 조치를 취하기 위한 정보에 근거한 결정을 내릴 수 있게 한다. 고객사들은 소프트웨어와 센서로 구성된 솔루션을 번들로 구입한 뒤 벨로다인의 시스템 접속비를 지불하면 반복되는 추적 관찰 및 분석 데이터를 받게 된다. 인텔리전트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벨로다인 영업부(Velodyne Sales: 669.275.2526, sales@velodyne.com)로 연락하면 확인할 수 있다.

벨로다인 라이다(Velodyne Lidar) 개요

벨로다인 라이다(나스닥: VLDR)는 실시간 서라운드 뷰 라이다 센서를 개발해 자율주행 기술의 새 시대를 열었다. 라이다 분야 세계 선도 기업인 벨로다인은 광범위한 획기적 라이다 기술 포트폴리오로 명성을 얻었다. 벨로다인의 혁신적 센서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자율주행 차량,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로봇 공학, 무인 항공기(UAV), 스마트 도시, 보안 등 광범위한 산업계의 요구를 충족할 유연성, 품질, 성능을 제공한다. 벨로다인은 꾸준한 혁신을 통해 모든 이를 위한 더 안전한 이동성을 발전시켜 생활과 지역 사회를 변혁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velodynelidar.com) 참조.

미래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에는 1995년 제정 미국 증권민사소송개혁법의 ‘면책’ 조항의 의미 안에서 작성한 ‘미래예측 진술’이 담겨 있다. 여기에는 역사적 사실이 아닌 모든 진술과 벨로다인의 목표 시장, 신제품, 개발 노력, 경쟁 등에 관한 진술이 포함되나 거기에 국한되지 않는다. 이 보도자료에서 사용된 ‘추정하다’, ‘예측하다’, ‘기대하다’, ‘예상하다’, ‘전망하다’, ‘계획하다’, ‘의도하다’, ‘믿다’, ‘도모하다’, ‘~일 수 있다’, ‘~할 것이다’, ‘할 수 있다’, ‘~해야 한다’, ‘미래’, ‘제안하다’ 등의 어휘와 그러한 어휘의 변형 또는 유사 표현(또는 이러한 어휘 및 표현의 부정형)은 미래예측 진술임을 알아보게 하기 위한 것이다. 이러한 미래예측 진술은 미래 성과, 여건 또는 결과를 보장하지 않으며 여러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위험과 불확실성, 추정 그리고 상당수가 벨로다인의 통제 범위를 벗어난 기타 중요한 요인을 내재하고 있으며 이는 실제 실적이나 결과가 미래예측 진술에서 기술한 내용과 실질적으로 다르게 나타나게 할 수 있다. 실제 실적이나,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요인은, 특히 정부 규제 및 라이다 채택과 관련된 불확실성; 코로나19 팬데믹이 벨로다인과 고객 사업에 미칠 수 있는 불확실한 영향; 벨로다인의 성장 관리 능력; 벨로다인의 사업 계획 실행 능력; 벨로다인 고객의 제품 상용화 능력 및 그러한 제품의 궁극적 시장 수용과 관련한 불확실성; 벨로다인 제품에 대한 시장 수용률과 정도; 기존 또는 앞으로 출시될 라이다 및 센서 관련 경쟁 제품 및 서비스의 성공; 벨로다인이 현재 진행하고 있는 소송 및 벨로다인이나 벨로다인 지적 재산의 유효성 또는 재산권 행사 관련 잠재적 소송과 관련된 불확실성; 벨로다인 제품 및 서비스 수요에 영향을 미치는 전반적 경제 여건 및 시장 여건 등이다. 벨로다인의 사업과 관련된 위험성과 불확실성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벨로다인이 10-K양식에 따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연차 보고서와 10-Q 양식에 따라 제출한 분기별 보고서의 ‘재무 상태 및 운영 결과에 대한 경영진의 설명 및 분석(Management’s Discussion and Analysis of Financial Condition and Results of Operations)’과 ‘위험 요인’ 섹션을 참고하기 바란다. 이 보도자료에 있는 모든 미래예측 진술 내용은 벨로다인이 이를 작성한 날 가용한 정보를 바탕으로 한 것으로, 벨로다인은 법적 요구가 없는 한 새로운 정보나 미래 사건 또는 다른 사항이 발생하더라도 미래예측 진술의 어느 부분을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책임이 없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71400517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