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디스, 중소기업용 ESG 위험 평가 도구 ‘ESG 스코어 프리딕터’ 출시

2021-07-14 15:30 출처: Moody’s ESG Solutions Group

런던--(뉴스와이어) 2021년 07월 14일 -- 무디스(Moody’s)가 전 세계 민관 중소기업(SME)들을 위한 실시간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점수 예측 도구를 사상 최초로 출시했다고 13일 발표했다.

무디스가 특허를 낸 대기업용 ESG 채점 방법론에서 파생한 모델을 기반으로 한 ESG 스코어 프리딕터(Score Predictor)는 금융 기관의 포트폴리오 및 위험 관리에 꼭 필요한 정량 데이터를 제공하고, 기업이 글로벌 공급망 전반의 ESG 위험을 감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무디스 ESG 솔루션즈(Moody’s ESG Solutions) 글로벌 총괄인 안드레아 블랙먼(Andrea Blackman)은 “중소기업은 모든 경제의 근간으로 혁신을 주도하고 글로벌 공급망을 움직인다”며 “ESG 스코어 프리딕터는 포트폴리오 분석과 분석형 SME 평가를 동시에 수행함으로써 첨단 종합 솔루션 제품군에 독특하고 필수 불가결한 요소를 더해, 모든 수단을 동원해 ESG 위험과 기회를 규명·분석하려는 투자자와 기업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기업의 ESG 위험 노출을 평가하려면 비교 가능하고 표준화된 지표가 필요하다. 특히 SME 공간에서는 기업 정보 공개의 제약이 데이터 품질과 기업 커버리지에 지속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다. ESG 스코어 프리딕터는 최첨단 분석을 활용해 ESG를 56점으로 나누고 기업의 위치, 규모, 업종에 따라 하위 점수를 매긴다. 고객들은 무디스의 오르비스(Orbis) 데이터베이스, 조달 카탈리스트(Procurement Catalyst) 및 신용 카탈리스트(Credit Catalyst) 플랫폼에 등록된 약 1억4000개 기업의 ESG 점수를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ESG 스코어 프리딕터 모델을 활용해 자체 데이터로 포트폴리오 점수를 산정할 수 있다.

무디스의 SME 솔루션과 ESG 스코어 프리딕터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www.moodys.com/sme-solutio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ESG 스코어 프리딕터가 전체 포트폴리오 커버리지를 달성하는 방식을 시연한 이용 사례가 담긴 백서를 웹사이트(https://bit.ly/2ULzDDU)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디스 ESG 솔루션즈(Moody’s ESG Solutions) 개요

무디스 ESG 솔루션즈 그룹(Moody’s ESG Solutions Group)은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산하 사업부로 ESG 및 기후 관련 인사이트에 대한 세계적 수요 증가에 대응하고 있다. 이 그룹은 ESG, 기후 위험, 지속 가능한 금융 분야에서 무디스가 보유한 데이터와 전문성을 활용하며 무디스 인베스터스 서비스 및 무디스 애널리틱스와 발맞춰 ESG 점수, 분석, 지속 가능성 등급, 지속 가능성 금융 검토·인증 서비스를 비롯해 포괄적이고 통합적인 ESG 및 기후 위험 솔루션 제품군을 제공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moodys.com/esg)를 참조하면 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71300579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