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arEdge 상업용 인버터, 한국 KS 인증 획득

2021-07-14 10:38 출처: SolarEdge Technologies Inc.

SolarEdge의 상업용 PV 솔루션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7월 14일 -- 스마트 에너지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 SolarEdge Technologies, Inc(이하 “SolarEdge”)(NASDAQ: SEDG)가 상업용 3상 인버터(SE27.6K)에 대해 한국에너지공단(KEA)이 발행하는 KS 인증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KS 인증은 계통 연계, 안전성, 전자기 호환성, 성능에 대한 엄격한 업계 표준을 반영한다.

SolarEdge에서 APAC, MEA, LATAM 지역을 총괄하는 Daniel Huber 이사 겸 실장은 “SolarEdge의 DC 최적화 인버터 기술과 모듈 레벨 모니터링의 핵심 장점은 과감한 정부 보조금 정책이 있을 때 더욱 더 큰 기회를 창출할 수 있다”며 “3상 인버터는 시공업체의 설치 프로세스 단축 요건을 충족함과 동시에 시스템 소유자와 투자자에게는 수익 개선과 보조금 정책을 바탕으로 한 100kW 이하 지붕형과 지상형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SolarEdge는 제품 가용성과 빠른 배송 시간을 보장하기 위해 현지 전문가들과 새로운 창고 시설을 확보하고 한국 태양광 시장 내 사업활동을 확장하고 있다. 또한 리튬이온 배터리와 통합 에너지 솔루션을 공급하는 SolarEdge 자회사 Kokam Co Ltd.은 최근 충북 진천-음성 혁신 도시에 2GWh 배터리 공장 건설을 시작했다.

SolarEdge 3상 인버터는 380V 계통에 호환되며 설치가 쉽고 생산 용량이 크다. 동일 전력 등급의 경쟁사 인버터에 비해 약 25% 더 가벼운 무게 덕택에 보다 쉬운 설치가 가능하고, 3선 그리드 연결을 지원해 인건비 절감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SolarEdge 인버터의 표준 보증 기간은 12년이지만 20년까지 연장 가능하며, 파워 옵티마이저의 표준 보증 기간은 25년이다. 모듈 레벨 모니터링은 시스템 수명 주기 내내 추가 비용 없이 실시간으로 시스템 가시성을 확보하고, 원격으로 현장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또한 SolarEdge는 설치 및 사용전 검사에 필요한 요건 등을 지원함과 동시에 고객의 평생 수익성을 보장하기 위해 한국어로 사전/사후 판매 서비스를 제공한다.

SolarEdge 개요

SolarEdge는 스마트 에너지 기술의 글로벌 리더로서 세계적인 수준의 엔지니어링 역량을 활용해 끊임없는 혁신을 통한 미래형 스마트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한다. SolarEdge는 태양광 발전(PV) 시스템에서 전력을 생산하고 관리하는 방식 뿐만 아니라 향상된 지능형 인버터 솔루션을 개발했고 SolarEdge의 DC 최적화 인버터는 PV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부가적인 비용을 낮춤과 동시에 전력 생산을 극대화한다. 스마트 에너지의 지속적 발전을 이끄는 SolarEdge는 PV, 에너지저장장치, 전기차 충전, 배터리, UPS, 전기차 파워트레인, 그리드 서비스 솔루션 등 광범위한 에너지 시장 분야를 다루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SolarEdge 웹사이트 solaredge.com 참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