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젠, 사용자 맞춤형 AI 발음 평가 기술 관련 특허 3건 동시 등록

2021-07-13 08:00 출처: 미디어젠 (코스닥 279600)

통계정보를 제공하는 사용자 맞춤형 발음 평가 시스템 특허증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7월 13일 -- 음성 AI 전문 기업 미디어젠(대표 고훈)은 12일 AI 기반 사용자 발음 평가 관련 특허 3건이 동시에 등록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등록된 특허는 총 3가지로, 통계정보를 제공하는 사용자 맞춤형 발음 평가 시스템(특허번호 제10-2274764 호), 평가정보를 제공하는 사용자 맞춤형 발음 평가 시스템(특허번호 제10-2274751 호), 외국어 초보 학습자를 위한 발음 예측 및 평가시스템(특허번호 제10-2274766 호)이다.

미디어젠은 자체 개발한 AI 발음 평가 솔루션인 ‘SpeechPro’를 통해 지난해 이미 AI 교육 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 이번 특허 취득으로 인해 전문성을 확보해 AI 교육 시장 관련한 사업 확장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최근 교육 시장은 AI 기반의 에듀테크 교육 서비스가 홍수처럼 쏟아지는 중이다. 미디어젠은 이번 발음 평가 관련 특허들을 취득함으로써 기술력을 인정받고 다른 서비스들과의 차별성을 두고 있다.

‘통계정보를 제공하는 사용자 맞춤형 발음 평가 시스템’은 복수의 단어, 문장, 문단을 포함하는 발음 리스트를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사용자가 선택한 단어 또는 문장 또는 문단에 대한 사용자 발화 음성을 입력받아 평가를 수행한 후, 사용자 발화 음성에 대한 평가 결과 및 관련 통계 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사용자 맞춤형 AI 발음 평가 시스템이다.

‘평가정보를 제공하는 사용자 맞춤형 발음 평가 시스템’은 사용자에게 AI 발음 평가 결과를 제공함으로써, 발음의 정확성과 유창성에 대한 피드백을 기반으로 언어 학습 성과를 높이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외국어 초보 학습자를 위한 발음 예측 및 평가시스템’은 발음 평가 수단과 음성 합성 수단을 구성하고, 음성 합성 수단에 외국어로 학습자가 낭독 발음한 소량의 초보 학습자 음성 데이터와 발음 평가용 장문의 외국어 텍스트를 입력하면, 음성 합성 수단에 의해 소량의 초보 학습자 음성 데이터를 학습해 해당 학습자의 음성 합성 모델을 만든다. 이를 이용해 입력된 장문의 외국어 텍스트를 학습자 음성으로 음성 합성한 결과 데이터를 생성해 발음 평가 수단에 제공해 외국어 초보자의 발음 평가가 가능하도록 하는 외국어 초보 학습자를 위한 AI 발음 예측 및 평가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미디어젠 송민규 상무는 “미디어젠은 자체 발음 평가 솔루션인 SpeechPro 상용화를 통해 AI 교육 시장에 첫발을 디딘 상태이며, 현재 한 걸음 더 나아가 초분절 음소(리듬, 강세, 억양 등) 평가 기능 추가 및 대화형 AI 튜터 엔진을 개발하고 있다. 올해 연말에 개발이 완료되면 AI와 학습자 사이의 자연스러운 대화에서 사용자가 올바른 답변을 했는지에 대한 평가를 할 수 있다. 미디어젠은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교육 시장에서 필요한 기술을 개발해 AI 교육 시장에 No.1 솔루션 제공 업체로 뿌리를 내리겠다”고 말했다.

미디어젠 개요

미디어젠은 음성인식 기술의 한길만을 걸어온 국내 No.1 음성인식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