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펑, 항셍종합지수 편입 예정

2021-07-09 10:00 출처: XPeng Inc.

광저우, 중국--(뉴스와이어) 2021년 07월 09일 -- 중국 스마트 전기차 업계를 선도하는 샤오펑(XPeng Inc.) (뉴욕증권거래소: XPEV, 홍콩증권거래소: 9868.HK)이 2021년 7월 20일 장 마감 이후 항셍종합지수(Hang Seng Composite Index)에 편입된다.

항셍 인덱스 컴퍼니 리미티드(Hang Seng Indexes Company Limited)는 샤오펑이 ‘신속편입제도(Fast Entry Rule)’ 요건을 충족했으며, 2021년 7월 20일 장 마감 이후 항셍종합지수에 편입될 예정이라고 8일 발표했다.

샤오펑은 항셍종합공업지수(Hang Seng Composite Industry Index)의 임의소비재지수, 항셍종합대형지수(Hang Seng Composite LargeCap Index), 항셍종합대형중형지수(Hang Seng Composite LargeCap & MidCap Index), 항셍소비재서비스지수(Hang Seng Consumer Goods & Services Index)에도 편입된다.

샤오펑의 주식은 2021년 7월 7일 홍콩증권거래소(HKEX) 주거래소(Main Board)에서 종목 코드 ‘9868’로 거래를 시작했다. 샤오펑이 HKEX에서 발행한 주식은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미국주식예탁증권(ADS)으로 전환할 수 있다.

샤오펑의 HKEX 상장은 샤오펑과 전기차 업계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다. 샤오펑은 스마트 전기차 업체 가운데 최초로 세계적 증권거래소인 HKEX와 NYSE에 이중 상장했다. 2018년 7월 이후 HKEX에 이중 상장한 첫 중국 기업이기도 하다.

샤오펑의 부회장 겸 사장인 브라이언 구(Brian Gu) 박사는 “중국 스마트 전기차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항셍종합지수에 편입돼 기쁘다”며 “항셍종합지수 편입과 HKEX 상장은 상호교차거래(Stock Connect) 제도에 꼭 필요한 요건”이라고 말했다.

샤오펑은 이번 이중 상장으로 자본 접근성을 넓히고 투자자층을 다각화하는 한편 샤오펑의 고객이 될 가능성이 높은 중국 투자자들을 직접 연결해 본토 거래를 꾀한다는 전략적 장기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됐다. 상호교차거래 제도는 홍콩과 중국 본토 주식 시장을 잇는 획기적인 상호 시장 접근 프로그램이다.

브라이언 구 박사는 “지속 가능한 성장을 달성하고 장기적 주주 가치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적 로드맵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샤오펑 개요

샤오펑은 최신 기술에 거부감이 없는 중국 중산층 소비자에 초점을 맞춰 스마트 전기차를 설계·개발·생산·판매하는 중국 스마트 전기차 기업이다. 기술과 데이터로 스마트 전기차의 쇄신을 이끌어 미래의 모빌리티 경험을 창출한다는 사명에 매진하고 있다. 고객의 모빌리티 경험을 최적화하기 위해 풀스택 자율 주행 기술과 차내 지능형 운영 체제는 물론 구동 장치, 전화/전자 아키텍처 등의 핵심 차량 시스템을 자체 개발하고 있다. 중국 광저우에 본사를 두고 베이징, 상하이, 실리콘 밸리, 샌디에이고에 지사를 마련했다. 샤오펑은 각각 광저우 자오칭과 허난성 정저우에 마련한 공장에서 스마트 전기차를 생산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en.xiaopeng.com) 참조.

공식 SNS:

샤오펑 트위터

샤오펑 링크트인

샤오펑 페이스북

면책 조항

이 보도 자료는 1995년 도입된 증권민사소송개혁법의 ‘세이프 하버(safe harbor)’ 조항에 의거한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일 것이다’, ‘예상한다’, ‘전망한다’, ‘미래’, ‘생각이다’, ‘계획이다’, ‘생각한다’, ‘추정한다’ 등의 표현이 미래예측진술에 해당한다. 미래예측진술은 역사적 사실이 아닌 샤오펑의 생각과 기대를 근거로 하며 위험과 불확실성을 수반한다.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미래예측진술로 그린 결과와 실제 결과는 크게 다를 수 있다. 고객, 위탁 생산자, 공급업체, 제3자 서비스 공급업체, 전략적 파트너, 기타 주주와의 관계에 대한 샤오펑의 예상치, 샤오펑의 목표와 전략, 샤오펑의 확장 계획, 샤오펑의 미래 사업 개발과 재정 상태 및 실적, 중국 전기차 시장의 동향과 규모,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샤오펑의 수요 예측 및 시장 수용 속도, 전반적 경제 상황, 앞서 말한 것들과 관련되거나 기저를 이루는 가정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샤오펑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문서에서 이런 위험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 자료에서 다룬 모든 정보는 보도 자료 작성일을 기준으로 하며, 샤오펑은 관련 법이 요구하지 않는 한 미래예측진술을 수정하거나 업데이트할 의무 및 책임을 지지 않는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70800574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