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일 파워, GS 에너지로부터 SMR 보급 위한 투자 및 지원 받아

뉴스케일 파워에 대한 지속적인 글로벌 관심을 입증하는 증거로 한국에 본사를 둔 GS 에너지가 향후 뉴스케일 SMR 보급 지원 약속

2021-07-02 09:50 출처: NuScale Power LLC (뉴욕증권거래소 SMR)

포틀랜드, 오리건--(뉴스와이어)--뉴스케일 파워(NuScale Power)가 한국의 선도적 에너지서비스 업체의 미국 법인인 GS 에너지 노스아메리카 인베스트먼츠(GS Energy North America Investments) (이하 GS 에너지)와 투자 계약을 최종 확정했다고 30일 발표했다.

이번 발표는 뉴스케일 파워가 최근 몇 달에 걸쳐 확보한 투자의 모멘텀을 이어가는 것이며 뉴스케일의 소형모듈원자로(SMR) 기술을 상용화하는 중요한 발걸음을 의미한다.

GS 에너지는 차량용 연료 및 기타 석유화학 제품의 정제, LNG 조달 및 공급, 전력 생산 및 지역난방 사업, 석유·가스 탐사 및 생산 등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한국 및 해외에서 다년간에 걸친 에너지 솔루션 제공업체로서의 경험을 갖고 있다. GS 에너지는 다양한 청정에너지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고자 하고 있으며, 원자력을 비롯한 다양한 형태의 신재생 에너지와 신기술을 계속 모색하고 있다.

이번 계약에 따라 확립된 장기적인 전략적 관계의 하나로 GS 에너지는 뉴스케일 파워에 현금 투자를 제공하고 뉴스케일 공장의 설립에 지원을 제공할 것이다. 양사는 또한 지역 뉴스케일 발전소 서비스 제공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뉴스케일 파워의 회장 겸 CEO인 존 홉킨스(John Hopkins)는 “뉴스케일은 미국 최초의 소형모듈원자로 상용화에 대한 GS 에너지의 투자와 헌신을 크게 환영한다. GS 에너지의 널리 알려진 에너지 프로젝트 개발 전문성은 특히 글로벌 커뮤니티가 보다 신뢰성이 높은 청정에너지로 전환하는 상황에서 더 깨끗하고 안전한 첨단 원자력 기술이 어떻게 수많은 경제적, 환경적 이점을 가져올 수 있는지 입증하고자 하는 우리의 노력을 보완하는 역할을 맡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S 에너지의 허용수 CEO는 “GS 에너지는 청정에너지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뉴스케일과 같은 혁신적이고 안전한 SMR 기술이 넷제로 경제로의 전환에서 가장 중요한 요건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2020년 8월 뉴스케일은 미국 원자력 규제위원회(NRC)로부터 설계 승인을 받은 최초이자 유일한 SMR이라는 역사적 기록을 세웠으며, 공급망 개발, 표준 플랜트 설계, 공장인도 활동 계획, 원자로 개시 및 시운전 계획 등 SMR 기술 상용화를 위한 강력한 프로그램 모멘텀을 2020년대 말까지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뉴스케일 파워는 다양한 응용 분야에 걸쳐 신뢰성 높고 안전하며 저렴하며 운영상의 유연성이 높은 무탄소발생 에너지를 제공하기 위한 장기적인 솔루션으로 뉴스케일 발전소를 간주하는 국내외 사업자들로부터 점차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뉴스케일은 전 세계 11개국에 걸쳐 SMR 기술을 보급하는데 관심이 있는 잠재 고객들과의 MOU에 서명하고 발표했으며, 최근 IHI 코퍼레이션과 JGC 홀딩스 등과의 투자 계약을 포함해 회사의 획기적인 SMR 기술에 대해 관심을 갖는 민간 투자자들을 계속 모색하고 있다.

뉴스케일 파워 개요

뉴스케일 파워는 발전, 지역난방, 담수화, 기타 공정 열 응용 분야에 에너지를 공급하기 위해 새로운 모듈형 경수로 원자력 발전소를 개발했다. 이 획기적인 소형모듈원자로(SMR) 설계는 더 안전하고 규모가 작고 확장 가능한 버전의 가압수 원자로 기술을 사용해 77MW의 전기를 발전할 수 있는 완전 공장 조립 뉴스케일 파워 모듈(Power Module ™)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뉴스케일의 확장 가능 설계(최대 4대, 6대, 12대의 개별 전력모듈을 수용 할 수 있는 발전소)는 무탄소 에너지라는 이점을 제공하고 기가 와트 규모의 원자력 설비 건설에 따른 재무적 부담도 줄일 수 있다. 뉴스케일의 주요 투자자는 상업용 원자력 분야에서 60여년의 역사를 가진 글로벌 엔지니어링, 조달, 건설회사인 플루어 코퍼레이션(Fluor Corporation)이다.

뉴스케일은 오리건 주 포틀랜드에 본사를 두고 있고 코발리스(오리건), 록빌(메릴랜드), 샬럿(노스캐롤라이나), 리치랜드(워싱턴), 런던(영국) 등지에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다음 SNS 사이트에서 회사 뉴스를 팔로우 할 수 있다. 트위터 : @NuScale_Power, 페이스북 : NuScale Power, LLC, 링크트인 : NuScale-Power, 인스타그램 : nuscale_power. Visit NuScale Power’s 뉴스케일 파워의 웹사이트는 여기(https://bit.ly/3xecYyG)를 클릭.

GS 에너지 개요

GS 에너지는 전력, 지역난방, LNG, 정유, 업스트림 분야 자원 사업을 운영하는 다각화된 에너지 솔루션 기업이다.

기후문제를 해소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GS 에너지는 재생 에너지 개발 역량을 구축하고 기후 기술에 대한 투자를 강화해 탈탄소화 에너지 믹스로 초점을 점차 옮겨가고 있다.

GS 에너지는 대한민국 서울에 본사를 두고 산마테오(캘리포니아), 아부다비(UAE), 싱가포르 등지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GS 에너지 웹사이트는 여기(https://bit.ly/3hbekEQ)를 클릭.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31800566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