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드웹, 아시아 총괄에 제임스 선 임명

2021-01-28 11:30 출처: Tradeweb Markets Inc.

상하이/런던--(뉴스와이어)--세계적 금리·신용·주식·자본·금융 전자거래소를 운용하는 트레이드웹 마켓(Tradeweb Markets Inc., 이하 ‘트레이드웹’)(나스닥: TW)이 제임스 선(James Sun)을 아시아 상무이사 겸 총괄로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상하이에 상주하는 제임스는 이제 홍콩, 도쿄, 싱가포르 등 트레이드웹의 아시아 사업 운영을 총괄한다. 제품·판매부 상무이사 겸 총괄인 리 렌 차이(Li Renn Tsai)와 긴밀히 협력해 유럽·아시아 상무이사 겸 총괄인 엔리코 브루니(Enrico Bruni)에게 업무를 보고할 예정이다.

제임스는 최근까지 하베스트 글로벌 인베스트먼트(Harvest Global Investments)에서 이사 겸 최고경영자로 활동하며 회사 및 계열사의 글로벌 전략적 파트너십과 브랜딩, 아태 시장 진입을 이끌었다. 대형 증권사 찰스 슈왑(Charles Schwab)에서 아태 상무이사로 17년간 근무한 이력도 있다.

리 올레스키(Lee Olesky) 트레이드웹 최고경영자는 “제임스를 트레이드웹에 영입해 기쁘다”며 “아시아는 세계에서 가장 활기가 넘치고 중요한 금융 시장의 본거지”라고 말했다. 이어 “제임스 영입은 아시아 전역의 고객들에게 글로벌 커넥티비티와 효율성, 투명성을 선사하기 위해 매진하는 트레이드웹의 노력을 대변한다”고 덧붙였다.

제임스는 “트레이드웹이 아시아에서 성공을 거두길 기대한다”며 “나는 현지 시장과 세계 시장의 투자 흐름을 증진하는 데 경력의 대부분을 보냈다”고 말했다. 이어 “트레이드웹은 흥미진진한 성장 스토리를 써내려가기에 유리한 고지를 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엔리코 브루니 유럽·아시아 상무이사 겸 총괄은 “아시아 시장과 글로벌 전략을 잇는 국제적 전략 기획에 정통한 제임스가 트레이드웹에 합류해 기쁘다”며 “제임스가 재무·자산 관리 업계에서 쌓은 깊이 있는 경험과 강력한 글로벌 인적 네트워크는 트레이드웹 글로벌 성장 전략의 핵심인 아시아 사업에 동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트레이드웹은 제임스 영입에 앞서 2017년과 2020년에 본드 커넥트(Bond Connect)와 CIBM 다이렉트 링크(Direct Link)를 선보인 바 있다. 현지 파트너들과 협력해 세계 2위 규모인 중국 채권 시장에 대한 투자 접근성을 넓힌 좋은 본보기라고 할 수 있다. 2017년 7월 본드 커넥트를 출시한 이후 트레이드웹의 역내 위안화(CNY) 채권 거래 규모는 6900억달러를 넘어섰다. 트레이드웹은 2014년 일본증권결제회사(JSCC)가 승인한 일본 은행의 엔화 스왑 전자 거래를 중개하고, 다음 해인 2015년에는 트레이드웹 전자거래플랫폼(ETP)에서 엔화 스왑 거래를 시행했다. ETP는 2015년 9월 출시하자 마자 기록적인 거래량을 달성했다. 트레이드웹은 2020 아시아 리스크 어워즈(Asia Risk Awards)에서 ‘베스트 바이사이드 트레이딩 시스템(Best Buy-side Trading System of the Year)’에 이름을 올렸다.

트레이드웹 개요

트레이드웹(나스닥: TW)은 세계적 금리·신용·주식·자본·금융 전자거래소를 운용하는 기업이다. 1996년 설립된 트레이드웹은 제도권과 도소매 시장의 고객들에게 시장 접근성과 데이터, 분석, 전자 거래, 외화송금 자동처리(STP)는 물론 40여개 상품에 대한 보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트레이드웹이 개발한 첨단 기술들은 가격 예시, 주문 실행, 거래 흐름을 향상시켜 고객 거래 규모를 넓히는 한편 관련 리스크를 줄인다. 트레이드웹은 65개국 2500여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트레이드웹은 지난 4분기 동안 이론적으로 8300억달러 규모를 웃도는 일일 거래량을 중개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tradeweb.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 자료는 연방 증권법에 규정된 미래예측진술을 담고 있다. 예상 시기와 가능성, 본드 커넥트와 트레이드웹 CIBM 다이렉트 링크의 실적, 실적 전망치, 운영 사업과 시장, 기대치, 생각, 계획, 전략, 목표, 전망, 가정, 미래 사건 등과 관련된 진술은 모두 미래예측진술에 해당한다. 근본적으로 불확실성을 내재해 잠재적 영향이 큰 코로나19 팬데믹과 관련된 진술 역시 미래예측진술이다.

트레이드웹은 미래예측진술을 토대로 현재 예상, 가정, 추정, 전망을 기술했다. 트레이드웹은 이런 예상, 가정, 추정, 전망이 합리적이라고 생각하지만 모두 예측에 지나지 않는 만큼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리스크 및 불확실성의 영향으로 결과가 달라질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예측 결과에 영향을 미칠 주요 요인들은 트레이드웹이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계출서의 ‘위험 요소(Risk Factors)’ 항목에 기재되어 있다. 관련 리스크와 불확실성을 감안해 미래예측진술에 지나치게 의존하지 말 것을 권한다. 이 보도 자료에서 기술한 미래예측진술은 미래 실적과 경영 성과, 재무 상태 및 유동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미래예측진술로 기술한 예상 결과와 실제 결과는 크게 달라질 수 있다. 트레이드웹이 이 보도 자료에서 기술한 미래예측진술은 보도 자료가 발표된 시점을 기준으로 한다. 트레이드웹은 법적 요구가 없는 한 새로운 정보나 미래 사건, 기타 사항이 발생하더라도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책임이 없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12600616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